오는 17일 의뢰인 K에서 ‘사기이혼’에 대해서 방영한다.
자기도 몰래 드라마 같은 사기 이혼을 당했다는 한 의뢰인이 「의뢰인K」의 문을 두드렸다. 어느 날 아이 유치원 문제로 등본을 떼어 봤다가 본인도 모르게 합의 이혼이 된 사실을 알게 된 것인데! 4년 동안 결혼생활을 한 남편에게 감쪽같이 속았다는 의뢰인. 그녀는 이혼 무효소송을 원했다. 부인 몰래 대리인을 이용해 이혼한 남편, 과연 이들 부부의 이혼 무효소송은 가능할까
1년 반의 연애에도 변함없이 자신을 사랑해준 남편에게 반해 결혼을 결심한 의뢰인. 남편은 자신의 차로 매일 의뢰인을 출근시켜 줄 정도로 너무 다정했다. 그러나 시어머니는 의뢰인을 며느릿감으로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는데... 남편의 강한 의지로 결국, 시어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남편과 결혼한 의뢰인. 하지만 그녀의 결혼생활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대리인을 이용한 합의 이혼! 법적으로 무효가 될 수 있을까
임신을 했음에도 계속되는 시어머니의 구박과 잔소리. 남편은 자신의 엄마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내를 위해, 자신이 출장에 가 있을 동안만 친정에서 생활하라고 한다. 아이를 낳고 산후조리까지 마친 의뢰인. 신혼집으로 돌아가려 하자 남편은 이런저런 핑계를 만들어 아내에게 친정에 더 머물 것을 요구했는데... 떨어져 지낸 시간이 점점 길어지자 아이와 아내를 보러 오는 횟수도 줄어든 남편. 그러던 어느 날 묘령의 여인이 의뢰인을 찾아왔다. 그녀는 바로 남편의 내연녀. 이미 의뢰인의 신혼집에서 버젓이 살림까지 차려서 함께 살고 있었는데!
심한 배신감이 들었지만 아이를 위해 남편을 용서하고 결국 미국에서 새출발 하기로 한 의뢰인. 그러나 그녀의 불행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아이 유치원 문제로 등본을 떼 보게 된 의뢰인은 자신도 모르게 남편과 합의 이혼이 돼 있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 알고 보니 남편은 내연녀와의 관계를 계속 유지한 채 결혼한 뒤 두 명의 자녀 까지 낳고 살고 있었고, 다른 여성을 대리인으로 고용해 아내인 것처럼 속여 합의 이혼을 했던 것이다!
현재, 의뢰인은 본인의 동의 없이 이루어진 이혼에 대한 무효소송을 원하고 있다. 그러나 대리인을 이용해 사기 이혼을 한 남편은 내연녀와 혼외 자녀까지 두고 있는 상황! 과연, 의뢰인의 바람대로 이혼 무효처리가 되고 남편에게 받은 정신적 충격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그녀의 절절한 사연을 들어보고 장진영 변호사와 함께 남편의 법적 처벌을 알아본다. 이 외에도 효험을 보지 못했다고 굿 값을 돌려 달라며 손해배상을 청구한 '굿 값 손해배상 청구 사건'과 범죄를 위해 철저히 자기관리에 힘써 온 70대 스파이더 할아버지 절도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