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박재훈 기자]최근 미니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주행감과 넘치는 개성, 감각적인 디자인을 합리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미니코리아는 최근 두 모델에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어 더욱 이목이 끌리고 있다.
|
 |
|
▲ 뉴 미니 쿠퍼 C 5-도어./사진=미니코리아 |
3일 미니코리아는 차량 구매를 고민 중인 잠재 고객들에게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가 매력적인 선택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니 쿠퍼 C는 미니 본연의 감성이 가장 선명하게 드러나는 ‘미니 쿠퍼 C 3-도어’와 보다 여유로운 공간과 향상된 2열 편의성을 함께 제공하는 ‘미니 쿠퍼 C 5-도어’로 구성된다. 각 모델은 다시 기본형인 ‘에센셜’과 편의성과 고급감이 강화된 ‘클래식’ 두 가지 트림으로 세분화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는 디자인부터 차별화된 특징을 갖고 있다. 전면부의 팔각형 그릴은 검은색 윤곽으로 더욱 깔끔한 인상을 풍기며 지붕과 사이드미러 색상은 에센셜 트림의 경우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일체감을 높인다. 또한 클래식 트림은 차체 색상과 대비되는 하얀색을 적용해 개성을 강조한다.
실내에는 전 트림에 밝은 회색의 헤드라이너를 사용해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클래식 트림은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를 적용해 더욱 높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에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3-도어 모델은 7.7초, 5-도어 모델은 8.0초 만에 가속한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27마력, 3.1㎏·m 향상된 성능과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공차중량(미니 쿠퍼 C 3-도어 기준 1345㎏)으로 더욱 민첩한 주행감을 보여준다. 앞 싱글 조인트 스프링 스트럿과 뒤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해 미니 특유의 ‘고-카트’ 주행 감성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소형 세그먼트 내 최고 수준의 우수한 연료 효율도 겸비했다. 복합기준 미니 쿠퍼 C 3-도어는 ℓ당 12.5㎞, 미니 쿠퍼 5-도어는 ℓ당 12.3㎞의 제원이며 탁월한 운전 재미와 경제성을 모두 제공해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에는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전 트림에 전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하차 위험 알림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탑재되며 주차를 직접 수행하는 주차 어시스트와 지나온 길을 거슬러 후진 시 50m까지 조향을 보조하는 후진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도 함께 적용된다.
여기에 하이빔 보조 기능이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와 2-존 자동 공조 장치, 컴포트 액세스 등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되며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 시동(클래식 트림) 및 공조 제어 등 다양한 원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
|
▲ 뉴 미니 쿠퍼 C 3도어 인테리어./사진=미니코리아 |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에는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직경 240㎜의 원형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또한 최신 운영체제인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 적용돼 티맵 기반의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커넥티드 패키지 구입 시 차량 내 게임과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7월 미니코리아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미니 쿠퍼 C 3-도어 및 5-도어에 파격적인 금융 프로모션을 마련해 구매에 적기로 평가된다. 먼저 일반 할부금융 프로그램 이용 시 36개월, 선납금 30% 조건에서 0%대의 저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미니 쿠퍼 C 기준으로 조건에 따라 최저 0.00%의 초저금리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취등록세 미포함)
또한 구매 초기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만의 잔가 보장형 리스 상품인 ‘미니 스마일 운용리스’를 통해 미니 쿠퍼 C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 고객 전원에게 월 리스료 지원금 최대 60만 원(월 최대10 만원씩 6개월)과 모바일 주유권 50만 원(월 최대 10만 원씩 5개월간)을 제공해 총 1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한다.
'미니 스마일 할부'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미니 쿠퍼 C 5-도어 클래식 트림(4310만 원) 기준으로 월 7만원(선납 50%, 36개월, 잔존가치 48%, 2만 ㎞ 기준, 통합취득세 미포함) 납부로도 차량 소유가 가능하다. 단 3년 후에는 차량 반납과 잔여 할부금 납부 뒤 소유 중 선택해야 한다.
한편 미니코리아는 일반 할부 및 잔가보장형 할부 이용 고객에게도 월 납입금 지원 혜택을 별도로 제공해 매월 최대 10만 원씩 5개월간 총 5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미디어펜=박재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