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환전 이벤트…추첨 통해 경품 제공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은행권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해외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환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환율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트래블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신한은행은 다음 달 15일까지 환전고객 대상으로 '환전하고 놀랫'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신한은행 제공.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다음 달 15일까지 환전고객 대상으로 '환전하고 놀랫'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SOL뱅크 앱 내 '쏠편한 환전'에서 환전 신청 후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선착순 3000명 고객에게 룰렛돌리기를 통해 △요아정 2만원 모바일 쿠폰(6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90명)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150명)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2700명)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쏠편한 환전 이용 고객에게 USD, JPY, EUR 통화의 경우 최대 90% 환율 우대를 제공하며 이 외 통화들은 최대 50%까지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쏠편한 환전을 신청하고 'SOL트래블 라운지'에서 외화를 수령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3만포인트를 환전 지원금으로 추가 제공한다. SOL트래블 라운지는 시중은행 최초 10개국 통화 환전 기능을 도입한 무인 자동화 점포이며, 서울역·을지로입구역·논현동·성수동·잠실롯데월드·판교 등 지역의 주요 거점 포함 총 6개에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다음 달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비, SOL트래블 체크가 챙겨드려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OL트래블 체크카드(SOL트래블J 체크카드 포함) ' 신규 발급 고객과 'SOL트래블 외화예금' 10만원 이상 환전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최초 신규 발급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마이신한포인트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누적 SOL트래블 외화예금 환전 금액에 따라 △10만~100만원 미만 환전고객 중 2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5만 포인트 △100만원 이상 환전 고객 중 1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만 포인트를 각각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다음 달 31일까지 트래블카드와 환전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NH농협은행과 여름휴가 떠나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행사기간에 'NH트래블리외화예금' 또는 'NH올원뱅크 알뜰환전'으로 미화 300달러 이상 이용하고, NH올원뱅크에서 받고 싶은 경품을 선택에 응모하면 된다.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면 당첨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PIC 괌 숙박권(1명) △신라호텔 베딩세트(3명) △쌤소나이트 토이즈 캐리어(15명) △NH포인트 1만점(2천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29일까지 KB스타뱅킹 환전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환전의 가치를 높이다! 항공 마일리지 2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은행은 최근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KB스타뱅킹 환전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환전 신청 페이지 내에 △환율 정보 △부가서비스 혜택 △보유 외화금액 등 환전에 필요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뱅킹에서 500달러 이상을 환전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부가서비스 혜택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환전 금액 구간에 따라 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민은행 환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