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오늘N'이 전국의 맛집과 흥미로운 장소를 찾아간다.

30일 저녈 방송되는 MBC '오늘N'에는 '우리동네 반찬장인'과 '격파! 중식로드', '대한민국 보물정원', '신박한 네바퀴 여행' 등의 코너가 방송된다.

먼저 '우리동네 반찬장인'에서는 오이와 관련된 각종 반찬이 소개된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아온 주인장만의 요리 꿀팁이 많다는데, 특히 오이소박이는 아삭한 식감으로 유명한 집이다. 사시사철 인기 1등이라는 시그니처 반찬도 있다. 바로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에 부드러운 살코기가 맛있는 돼지고기 등뼈찜.  등뼈찜과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노각무침도 소개한다.

'격파! 중식로드'에서는 무한리필로 즐기는 11가지 중화요리를 소개한다. 짜장면, 짬뽕, 달걀볶음밥, 중국냉면 4가지 식사류에 탕수육, 유산슬, 팔보채, 양장피, 마파두부, 깐풍기, 소고기 숙주 볶음 총 7가지의 요리 메뉴를 더한 11가지의 중식 뷔페다. 가격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1만 2000원.

그리고 '대한민국 보물정원'에서는 아버지를 그리며 가꾸는 야자수 정원을 볼 수 있다. 이용석(60세)과 오월란(55세) 부부가 가꾼 정원이다. 농장에 있는 야자수의 수령은 30~70년 사이가 대부분으로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들이다. 

마지막으로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는 캠핑카 여행을 소개한다. 캠핑 12년 차 김재겸(45), 김영미(43), 김휘준(14), 김휘서(12) 네 가족이다. 

   
▲ 사진=MBC 제공

[미디어펜=이석원 문화미디어 전문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