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작…건강이음식·채움한상·늘편푸드·백세채움·진지드림
8월 11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투표실시, 50% 반영
[미디어펜=이소희 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가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이름으로의 전환을 위한 ‘네이밍·슬로건 공모전’을 진행 중이며, 최종 순위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8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고령친화우수식품 네이밍·슬로건 대국민 온라인 투표 포스터./자료=식품진흥원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세 이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돼 총 1139건의 응모작이 접수되면서 큰 관심을 모았다. 

접수된 응모작은 전문평가위원단이 적합성·대중성·독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건강이음식 △채움한상 △늘편푸드 △백세채움 △진지드림 총 5건의 후보작을 선정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된 후보작은 이후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평가점수를 각각 50%씩 반영해 최종 순위를 확정하게 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상작은 법적 검토를 거쳐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네이밍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대국민 투표는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정부24, 인스타그램(@foodpolis.kr_sfood)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 참여를 통해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최종 선정될 새로운 네이밍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이소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