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주거타운 용현학익 최중심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 갖춘 지역 랜드마크로 공급
인하대역 역세권에 완성된 생활인프라, 초·중·고 도보통학권 등 우수한 정주여건 갖춰
[미디어펜=서동영 기자]BS한양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대역1구역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를 9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 투시도./사진=BS한양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역세권 입지에 약 1만3000여 가궈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용현학익지구 최중심 위치 등 우수한 입지와 함께 높은 상품성까지 겸비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 전용 84~101㎡, 6개 동 총 1199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959가구로, 타입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84㎡A 208가구 △84㎡B 513가구 △84㎡G 43가구 △84㎡H 25가구 △101㎡ 170가구로 구성됐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4㎡와 함께 인천에서 희소성이 높은 101㎡ 대형타입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하대역과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인근에 위치한 송도역에는 인천발KTX가 2026년 개통이 예정됐다. 월곶-판교선도 2029년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추진 중인 GTX-B 청학역까지 개통되면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이미 완성된 생활인프라를 입주와 동시에 바로 누릴 수 있다. 인하대역 주변으로 형성된 대규모 상권과 대형마트, CGV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도담공원과 다솜어린이공원, 용정근린공원, 용현도시농업공원 등 공원시설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인천용학초와 용현중, 용현여중, 인항고 등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과 인천, 김포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 랜드마크를 공급해 온 수자인의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를 모은다.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전국에 약 23만호를 공급한 BS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SUJAIN)' 20주년 기념작으로, 랜드마크동 커튼월룩 적용과 전 가구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 구조(일반분양 기준) 등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펫네임도 프랑스어로 왕을 뜻하는 'ROI'와 중심을 뜻하는 'CENTER'를 결합한 'ROICENT'(로이센트)로 지었으며, 앞서 각 지역의 대장주로 공급된 청라국제도시 '청라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김포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서울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등과 같이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를 용현학익 최중심 랜드마크 단지로 공급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BS한양 관계자는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역세권 입지에 완성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환경, 높은 상품성 등 실거주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들을 모두 갖춘 만큼 용현학익의 새로운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