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8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GS25 픽셀리 협업 상품 3종(왼쪽)과 던킨 ‘컵빙수’ 2종(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GS25가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와 협업해 △라더의 소세지피자빵 △각별의 초코케이크 △잠뜰의 크림치즈구름빵 △덕개의 멍스테라 △공룡의 메론소보로 △수현의 딸기크림빵 △픽셀리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빵 상품에는 띠부씰이 동봉돼 소장 가치를 더했다. 픽셀리는 유튜버 ‘잠뜰’을 중심으로 '라더' '덕개' '각별' '공룡' '수현' 등 마인크래프트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세계관에서 파생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다. GS25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 캐릭터 마케팅을 넘어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 및 참여를 유도하는 ‘팬 참여형 소비’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컵빙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인절미 팥 컵빙수’, ‘자망코 컵빙수’로 최근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1인용 컵빙수 제품이다. 인절미, 팥 등 전통적인 재료부터 자몽, 망고, 코코넛 등 이국적인 열대과일을 층층이 쌓아 다채로운 식감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인절미 팥 컵빙수’는 우유 베이스와 통팥 조합으로 전통 팥빙수 풍미를 담았다. 인절미·시리얼을 더해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자망코 컵빙수’는 코코넛 베이스에 자몽, 망고 과육이 어우러져 열대과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올가홀푸드 ‘의성군 농산물 특별전’ 포스터(왼쪽)과 파리바게뜨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경북 의성군과 함께 제철 농산물의 신선함을 전하는 ‘진심 담은 의성군 농산물 특별전’을 개최한다. 주요 품목은 △갓 수확한 저탄소 복숭아(3㎏) △부드러운 복숭아(1.8㎏) △프리미엄 복숭아 4입(1.4㎏) △농장에서 바로 담은 자두(1.3㎏)로 행사 기간 최대 20% 할인한다. 이번 특별전에서 선보이는 복숭아와 자두는 각각 풀과 작물이 함께 자라는 환경을 조성하는 ‘초생재배’ 방식과 스테비아를 포함한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해 토양을 건강하게 만드는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된 것이 특징이다. 모든 품목은 수확 직후 산지에서 직송되는 방식으로 판매된다. 

파리바게뜨가 여름 과일을 활용한 ‘파블로바 컵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고급 디저트인 ‘파블로바’를 파리바게뜨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였다. ‘파블로바’는 러시아의 전설적인 무용수 ‘안나 파블로바’의 이름에서 유래된 디저트로 머랭 위에 크림과 생과일을 얹은 케이크다. 이번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머랭 시트 위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치즈크림이 더해졌다. 여기에 여름 과일을 얹어 상큼달콤한 맛을 더했다. ‘베리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거봉과 블루베리의 아삭한 식감을 더했으며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천도복숭아와 크림의 조화가 특징이다.


   
▲ 서울신라호텔 올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왼쪽)과 차오차이 ‘한국풍 마파두부’(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서울신라호텔 대표 레스토랑인 올데이 다이닝 ‘더 파크뷰’가 조식 인기 메뉴인 ‘계란 섹션’을 개선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계란 섹션’ 개편에 맞춰 총 10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계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프라이드 에그’와 ‘포치드 에그’는 제주 재래 품종 ‘구엄닭’이 낳은 유정란으로 고급화했다. 보일드 에그(삶은 달걀)는 4가지 종류 계란으로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그 베네딕트’는 ‘에그 플로렌틴’ ‘에그 헤밍웨이’ ‘그린 스피어 베네딕트’ 3종을 개발해 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키쉬 로렌’ ‘에그 카츠’ ‘에그 로스코’도 만나볼 수 있다. ‘시즌 스무디’와 ‘건강 주스’ ‘시그니처 브레드’도 선보인다.

차오차이가 1분이면 완성되는 ‘한국풍 마파두부’ 렌지업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한국풍 마파두부’는 쌈장과 다진 마늘로 한국인 입맛에 맞는 풍미를 완성했다. 비단두부에 국내산 돼지고기를 담고, 두반장과 굴소스로 정통 마파두부 맛을 살렸다. 기존 홍콩산 굴소스와 치킨 육수로 감칠맛을 살린 ‘홍콩식 마파두부’, 사천 피센 두반장과 향신료로 마라 풍미를 더한 ‘시추안 마파두부’에 이어 이번 신제품까지 더하며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마파두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