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19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이마트 ‘블랙 램’ 및 ‘톡톡 다짐육’(왼쪽)과 롯데마트 ‘서해안 햇꽃게’(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이마트가 호주산 프리미엄 양고기 ‘블랙 램(Black Lamb)’을 항공 직송으로 출시했다. ‘블랙 램’은 얼굴과 귀, 다리가 검은색인 ‘햄프셔 다운’ 품종으로, 호주에서 희소성이 높은 프리미엄 품종이다. 사육 단계부터 보리 기반 곡물을 사료로 사용해 양고기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했으며, 우수한 마블링을 통해 한층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구현했다. 이마트는 8월22~28일 ‘블랙 램' 론칭을 기념해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 축산코너는 편리함과 실용성을 갖춘 신상품 호주산 ‘톡톡 다짐육(400g)’도 추가로 출시했다. 해동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캔 포장 다짐육으로 필요한 만큼만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마트가 오는 21일 올해 첫 어획한 ‘서해안 햇꽃게’를 선보인다. 새벽에 어획한 햇꽃게를 산지 직송해 당일 오후 살아있는 상태로 공급한다. 조업 직후 꽃게를 5℃ 이하 냉수에 담가 기절시키고 모래톱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전국 매장에 직송하는 구조다. 롯데마트는 꽃게 주산지 소재 선단 40여척과 사전 계약을 체결해 전년 대비 약 30% 확대된 공급망도 구축했다. 또 선별 및 포장을 담당하는 전문 패킹장 8곳과 협력해 시즌 내내 안정적인 공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는 27일까지 ‘서해안 햇꽃게’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홈플러스 ‘서산 6쪽 깐마늘’ 및 ‘평창 고랭지 대파’(왼쪽)과 이마트24 ‘에픽세븐 협업상품’ 9종(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홈플러스가 지역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특산물 상품 ‘서산 6쪽 깐마늘’과 ‘평창 고랭지 대파’를 선보인다. 충남 서산의 6쪽 마늘은 알이 굵고 향이 풍부하며 저장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홈플러스는 서산시 관내 200여 개 농가와 계약 재배를 통해 20톤 이상 물량을 확보하고, 별도 손질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깐마늘 형태로 상품화했다. 여름철 대표 대파 산지인 평창의 ‘고랭지 대파’는 흰 줄기 부분의 길이가 40㎝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직이 단단하고 향이 진하며 흰 줄기 부분이 길고 굵기가 두꺼워 상품(上品)으로 평가된다. 홈플러스는 원산지 표시를 강조해 차별화하는 동시에 밭떼기 거래 방식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마트24는 이달 21일부터 모바일 RPG 게임 ‘에픽세븐’IP를 활용한 협업상품을 선보인다. 신상품은 △타마린느의 샤이닝 달콤몽블랑데니쉬 △조장아룬카의 선빨필승! 클라우디단팥빵 △안젤리카의 순백의 우유크림쫀득모찌빵 △유피네의 고기고기고기도시락 △켄의 반반고기정찬도시락 △7찬도시락 떡갈비한상 △7찬도시락 든든한제육&돈까스정식 △전학생 아딘의 수련비책 비프버거 △해군대령 랑디의 오리지널새우버거 등이다. 해당 상품은 에픽세븐 게임 속 캐릭터와 이름을 패키지 디자인과 상품명에 적용했다. 특히 도시락, 햄버거 등 6종에는 에픽세븐 게임아이템 쿠폰이 동봉됐으며, 빵 3종에는 에픽세븐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 CJ제일제당 ‘크레잇X감성커피’ 콜라보 제품(왼쪽)과 오리온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CJ제일제당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Creeat)’이 커피 전문 브랜드 ‘감성커피’와 함께 콜라보 메뉴를 선보였다. ‘감성커피’와 협업한 ‘크레잇’ 제품은 순살치킨과 김말이로, ‘감성커피’ 전 매장에서 개별 디저트로 즐기거나 각종 음료와 결합한 ‘콤보’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콜라보는 ‘크레잇’ 조리 간편 솔루션을 토대로 ‘감성커피’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11일에는 경기도 수원의 한 중학교에서 ‘크레잇X감성커피 콜라보 커피차’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성커피가 지난달 자체적으로 진행한 ‘감성커피가 쏜다’ 이벤트 응모 당첨자에게 콜라보 제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오리온이 두툼한 감자칩에 올리브와 허브를 넣어 감자 풍미를 살린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을 출시했다.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은 두툼하게 썰어 갓 튀겨낸 감자칩에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뿌리고 올리브와 로즈마리, 바질, 타임, 오레가노, 파슬리 등 5가지 허브를 함께 갈아 넣어 향긋한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최근 감자에 올리브와 허브를 더한 레시피가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해 이를 무뚝뚝감자칩에 접목했다. 향긋한 올리브와 허브를 조합한 레시피를 수백 번 변경해보며 감자 원물 식감과 풍미를 강화할 수 있는 조합을 개발했다.

   
▲ GS샵 ‘BLDC 이오닉 플라즈마 헤어드라이기’(왼쪽)과 오뚜기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GS샵이 국내 생활가전 제조사 휴스톰과 공동 개발한 ‘BLDC 이오닉 플라즈마 헤어드라이기(이하 휴스톰 헤어드라이기)’를 20일 TV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휴스톰 헤어드라이기는 짧은 망치 타입 디자인에 BLDC 모터를 탑재했다. 세심한 온도 조절과 AUTO 모드로 모발 손상 방지를 위한 케어가 가능하며 △드라이기 본체 △스타일링 노즐 △디퓨저 △거치대까지 포함한 4종 구성으로 가성비와 실용성을 갖췄다. 이번 제품의 또 다른 차별화 요소는 거치대다. GS샵은 스탠딩 드라이어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 전용 핸드 프리 거치대를 제작해 기본 구성에 포함시켰다.

오뚜기가 매콤·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트리플 치즈 풍미를 더한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를 출시한다. 오뚜기 냉동피자 라인업의 새로운 제품인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투움바 소스에 베이컨 크럼블을 더해 정통 투움바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모짜렐라와 체다, 고다 세 가지 치즈를 풍성하게 올려 진한 치즈 풍미를 더했다. ‘트리플치즈 투움바피자’는 현재 각종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왼쪽)과 하림 ‘트러플 닭목살 구이’(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하이트진로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1년 만에 앵콜 출시한다.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출시 초기에 130만 캔이 완판되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소비자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와 협업해,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호프펠렛 0.07%)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360㎖와 453㎖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캔 측면에 QR코드를 적용해 원재료 정보와 생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패키지는 앰버 컬러에 신선한 홉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하림이 쫄깃한 식감의 닭목살에 고급스러운 풍미를 입힌 ‘트러플 닭목살 구이’를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한다. 하림은 최근 1인 가구와 특정 부위를 선호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닭고기 부분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자, 집에서도 색다른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트러플 닭목살 구이’를 새롭게 기획했다. 닭 한 마리에서 한 점만 얻을 수 있는 특수부위 목살에 송로버섯 향을 더한 제품이다. 닭목살 부위를 깔끔하게 손질해 잡내 없이 꼬들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냉장 제품으로 해동 없이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8분~10분간 데우거나 프라이팬으로 조리하면 된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