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기술 발전에 기여도 큰 개인, 기관·단체 포상
9월 5일까지 농촌진흥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통해 접수
[미디어펜=이소희 기자]  농촌진흥청이 농업과학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또는 기관·단체를 포상하는 ‘2025년도 농업기술대상’ 후보자 추천을 공모에 나선다. 

농업기술대상은 농촌진흥청 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농업·농촌에 기여도가 탁월한 기술이나 현장 보급 성과를 시상하는 농업연구개발 포상이다.

   
▲ 2025년도 농업기술대상 포스터./자료=농진청


올해는 융·복합 연구 환경 변화에 맞춰 협업 성과 중심으로 △연구 대상 △우수융복합프로젝트상
△우수과제상 △우수연구실상 △우수부서상 △우수성과 확산·협력상 △우수연구지원상 △농촌진흥사업발전 공로상 △대외평가우수상(100선) 등 총 9개 부분에서 42점이 시상될 계획이다. 

후보자 추천은 농촌진흥기관, 대학, 산업체 등 농진청 연구과제 수행기관장 등이 할 수 있다. 접수는 25일부터 9월 5일 18시까지 농촌진흥사업 종합관리시스템(ATIS, https://atis.rda.go.kr)에서 하면 된다.

농진청은 성과 검증, 전문 심사, 심의위원회 등 소정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확정한다. 시상식은 올해 12월 농진청 성과 공유대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진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진청 연구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석 농진청 연구정책국 국장은 “농업 분야의 우수한 연구 성과를 창출한 산·학·관·연 연구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농산업 현장 문제를 해결하는 우수성과를 적극 발굴·포상하고, 농업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이소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