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중계 품질 ↑… 팬들 호응 이어져
[미디어펜=배소현 기자] 쿠팡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프리미어리그(PL) 4K 초고화질 생중계를 선보이며 축구 중계 품질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해설 선택'과 '멀티뷰' 등 스포츠 팬 맞춤형 기능 도입을 예고해 주목된다.

   
▲ 쿠팡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프리미어리그(PL) 4K 초고화질 생중계를 선보이며 축구 중계 품질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해설 선택'과 '멀티뷰' 등 스포츠 팬 맞춤형 기능 도입을 예고해 주목된다./사진=쿠팡플레이 제공


28일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사측은 시청자가 선호하는 방식에 맞춰 스포츠 경기를 정밀하게 맞춤 설정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방침이다. 

먼저 선보일 '해설 선택' 기능은 원하는 언어의 해설을 고르거나 해설 없이 경기장 현장의 소리만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어 공개될 '멀티뷰' 기능은 한 화면에서 여러 경기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같은 기능은 쿠팡플레이의 4K 초고화질 중계 서비스 제공에 대해 스포츠 팬들이 극찬을 쏟아내면서 도입하게 됐다.

앞서 리버풀 FC와 AFC 본머스의 개막전으로 2025-26 시즌 프리미어리그가 시작된 가운데, 쿠팡플레이의 4K 초고화질 중계는 선수들의 세밀한 움직임과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긍정적인 평가가 따르고 있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는 '마치 경기장 앞자리에 앉아 있는 듯하다' '해외 축구 중계 퀄리티가 완전히 달라졌다'는 등의 호응이 이어졌다.

한편 쿠팡플레이의 2025-26 시즌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 중계는 ‘스포츠 패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미디어펜=배소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