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29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hy ‘발휘 발효녹용원보’(왼쪽)와 GS25 ‘프로즌 딸기 소르베’(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hy가 ‘발휘 발효녹용원보(이하 녹용원보)’를 선보인다. hy는 이번 출시를 통해 녹용 제품군을 5종으로 확대하고 시장 내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녹용원보는 먹기 편한 포타입 녹용 제품이다. 주원료 ‘발효녹용’은 hy 독자 개발 특허 소재다. 뉴질랜드산 녹용을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HY7602)로 발효해 주요 성분인 시알산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비피더스균으로 발효한 발효홍삼과 대보, 당귀 등 13가지 국내산 한약재로 기능성을 더했다. 고급스러운 외포장을 적용해 선물로서 가치도 높였다.

GS25가 과일 모양 아이스크림 ‘프로즌 소르베’ 시리즈 신제품 ‘프로즌 딸기 소르베’를 선보였다. ‘프로즌 소르베’는 SNS 숏폼 콘텐츠에서 1000만 뷰 이상 노출되며 해외에서 인기를 끈 아이스크림으로, GS25가 국내 최초로 편의점 업계에 선보였다. 지난 8월 출시한 망고, 피치, 레몬 플레이버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이상 판매된 바 있다. GS25 선보이는 딸기 플레이버 상품은 실제 과일처럼 표현된 모습과 딸기 과육 본연의 맛,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무색소·트랜스지방 제로로 건강함을 더했다. 겉은 얇은 화이트 초콜릿 코팅을 입히고 속은 상큼한 딸기 소르베로 채웠다.
 
   
▲ 신세계면세점 ‘글렌알라키 신세계면세점 익스클루시브’(왼쪽)과 남양유업 ‘테이크핏 몬스터 고소한맛’(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신세계면세점이 마스터 블렌더 빌리워커(Billy Walker)의 손끝에서 탄생한 글렌알라키 싱글 캐스크 신세계 익스클루시브 2종을 면세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글렌알라키 싱글캐스크 2012 12년 PX(페드로히메네즈)와 △글렌알라키 싱글캐스크 2012 12년 올로로소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과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은 2012년 7월 증류 후 단 한 번도 옮겨 담지 않고 지난 2024년 11월까지 12년간 숙성된 뒤 병입됐다. PX는 716병, 올로로소는 339병 한정으로 생산됐다.
 
남양유업이 한 병(350㎖)에 단백질 43g을 담은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고소한맛’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100% 완전 단백질 음료로, 국산 보리 추출 농축액과 곡물 향을 담아 고소하면서도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뒷맛을 구현했다. 한 병으로 단백질 하루 권장량의 약 78%를 충족할 수 있다. 필수 아미노산 9종(EAA)은 총 1만8000㎎으로, 이 중 근육 대사에 핵심적인 BCAA 3종은 8500㎎을 차지한다. 활력 회복을 돕는 아르기닌도 1770㎎ 함유했다. 100㎖당 당류 0.29g, 지방 0.29g, 콜레스테롤 2.86㎎으로 설계했으며, 1병(350㎖) 기준 186㎉로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다.

   
▲ 이디야커피 권성준 셰프 콜라보 메뉴 3종(왼쪽)과 배스킨라빈스 ‘위대한 비쵸비’ 공개 현장(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이디야커피가 ‘흑백요리사’ 우승자이자 이탈리아 요리 전문가로 활동 중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이탈리아 감성을 담은 가을 한정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출시 메뉴는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젤라또 카페모카 등 음료 2종과 디저트 △헤이즐넛 티라미수다. ‘헤이즐넛 아메리카노’는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에 헤이즐넛 파우더를 더해 부드러운 너트향을 강조했다. ‘헤이즐넛 젤라또 카페모카’는 진한 초콜릿과 젤라또 식감 아이스크림, 헤이즐넛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헤이즐넛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크림에 헤이즐넛의 은은한 향을 더해 고급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

배스킨라빈스가 언텁쇼를 통해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를 공개했다. 신제품 ‘위대한 비쵸비’는 비스킷과 헤이즐넛 초코 퍼지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초콜릿 청크를 더한 플레이버로 오리온 인기 비스킷 ‘비쵸비’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다. 이번 언텁쇼(Untub Show, 신제품 아이스크림 ‘텁’ 최초 개봉 행사)는 재즈 파티를 콘셉트로,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진행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신제품 시식과 함께 재즈밴드 공연이 펼쳐졌다. 총 3곡의 라이브 연주와 연계해 이달의 맛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베스트 드레스 선정과 럭키드로우, 신문 콘셉트 포토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