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성준 기자] 식품·외식업계가 4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한다.

   
▲ 롯데마트 ‘최현석 셰프의 집에서 즐기는 온가족 파인다이닝 선물세트’(왼쪽)와 오리온 ‘비쵸비 딸기’(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롯데마트가 셰프·맛집·호텔 등과 협업한 ‘홈스토랑 선물세트’ 30여 종을 선보인다. 직전 명절 대비 품목 수를 45% 이상 늘리고 기존 한식 중심 구성에서 벗어나 일식, 파인다이닝, 디저트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먼저 ‘최현석 셰프의 집에서 즐기는 온가족 파인다이닝 세트’ ‘최강록의 나야, 와규 야끼니꾸 세트’ 등 스타 셰프들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담은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 냉동 HMR 세트는 전국 맛집과 협업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세트 물량을 60% 가량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와 신규 협업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롯데호텔의 프리미엄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는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 ‘롯데호텔 미국산 초이스 LA갈비 세트’는 프리미엄 뷔페 ‘라세느’ 레시피를 적용해 선보인다. 디저트로는 뉴욕 맨해튼 5성급 호텔 ‘롯데 뉴욕 팰리스’의 노하우를 담은 ‘롯데호텔 뉴욕 치즈케이크/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선보인다.

오리온이 초콜릿을 통째로 넣은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의 새로운 맛 ‘비쵸비 딸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비쵸비는 출시 당시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주목받으며 품귀 현상까지 빚은 바 있다. 2022년 10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800만 개를 돌파했다. 오리온은 비쵸비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맛을 선보였다. 비쵸비 딸기는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 카카오 비스킷 사이 딸기 크림에 진짜 딸기씨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딸기씨의 톡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상큼달콤한 딸기 맛이 은은한 카카오 풍미와 어우러져, 비스킷에 딸기를 넣어 먹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비쵸비는 위스키와 함께 즐기는 ‘위스키 페어링 스낵’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SNS를 통해 해외에서도 입소문이 퍼지며 ‘한국여행 필수 구매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 남양유업 ‘초코에몽 Mini 무가당’(왼쪽)과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남양유업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설탕 첨가 없이도 초코에몽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살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제품이다.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 설탕을 넣지 않아 당류 5g과 칼로리 65㎉로 부담을 낮췄다. 동시에 120㎖ 소용량 패키지를 적용해 아이가 직접 손에 쥐고 마시기 쉽고, 성인도 간식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휴대성과 편의성도 강화돼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다.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쿠팡과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에서 포토리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 포인트와 ‘초코에몽 프로틴’ 경품도 제공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신제품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을 출시한다. ‘저속노화’ 트렌드에 발맞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레몬과 자몽을 활용해, 물을 넣지 않고 과일 껍질부터 씨까지 통째로 착즙한 과채주스다. 농축하지 않은 과즙을 그대로 착즙해 살균 포장한 NFC(Not From Concentrate) 방식으로 생산해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약, 화학비료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과일만을 사용했고, 레몬과 자몽을 6대 4의 비율로 배합해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또 한 번에 먹기 좋은 20g 용량 액상 스틱 포장으로 위생까지 챙겼다.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음료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곁들일 수 있고, 생선 또는 고기 요리 잡내 제거에도 활용할 수 있다. 

   
▲ 빙그레 ‘캐옴 당근’ 및 ‘캐옴 ABC’(왼쪽)와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장조림 간장소스’(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빙그레가 과채주스 브랜드 ‘캐옴’ 신제품으로 ‘캐옴 당근’과 ‘캐옴 ABC’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당근’과 ‘ABC’ 2종으로 과일과 야채의 진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제품 2종은 식이섬유 4.4g을 함유하고 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해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캐옴 당근’은 당근을 포함한 과일 2종, 야채 12종으로 만든 당근 주스로 베타카로틴 3000㎍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캐옴 ABC’는 ‘따옴’의 ABC(사과, 비트, 당근) 주스 레시피를 활용해 대중적이면서도 풍부한 과채 맛을 구현했다. ‘캐옴’은 과일주스 브랜드 ‘따옴’의 패밀리 브랜드로, ‘따옴’ 노하우를 담아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한 과채주스 전문 브랜드다. 지난 8월 첫 출시 제품으로 ‘캐옴 고농축 토마토’를 선보인 데 이어 신규 2종을 추가로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라인업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물 없이 용도형 간장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는 신제품 ‘햇살담은 장조림 간장소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주재료와 함께 넣고 끓이기만 하면 손쉽게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다시마, 사과, 양파, 마늘, 생강을 넣어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으며, 맛술을 넣어 고기나 달걀과 끓였을 때 생길 수 있는 잡내를 잡았다. 다른 양념을 따로 넣거나 육수를 낼 필요 없이 고기나 달걀, 메추리알 등을 장조림 간장소스와 함께 냄비에 붓고 10분만 끓이면 된다. 400㎖와 800㎖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해 가족 구성원 수나 재료 양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800㎖ 기준으로 메추리알 100알, 달걀 20알, 소고기 1㎏ 분량의 요리가 가능하다. 장조림 외 간장 베이스의 다양한 조림 요리에도 두루 사용이 가능하다. 연근이나 우엉, 두부, 버섯조림 등 다양한 밑반찬 조리에 활용할 수 있다.

   
▲ NS홈쇼핑 ‘2025 영양 토종 명품 수비초 고춧가루’(왼쪽)와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i 리프그린’(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NS홈쇼핑이 국내 홈쇼핑 최초로 ‘2025 영양 토종 명품 수비초 고춧가루’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 수비초 고추는 전국 고추 생산량의 0.01%에 불과할 만큼 귀한 고추로, 1960년대 영양군에서 재배가 시작된 재래 토종 품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영양 토종 명품 수비초 고춧가루’는 영양군에서 직접 생산·관리한 특등급 건고추만을 사용했으며,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가공해 안전성과 품질을 높였다. 고추 과피가 두껍고 붉은색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고춧가루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A와 함께 캡사이신, 구연산, 사과산 등이 풍부하다. 특히 매운맛 속에 달콤함이 살아 있어 김장, 요리, 양념 등 다양한 용도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최신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 새로운 컬러 ‘리프 그린(Leaf Green)’을 사전 출시한다. 이번 리프 그린은 아이코스 일루마 i와 아이코스 일루마 i 원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감각적인 스타일 선택폭을 넓힌다. 최근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그린 컬러’가 주목받는 가운데, 아이코스는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자들의 감각적인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프 그린 추가로 기존 브리즈 블루, 디지털 바이올렛, 비비드 테라코타 등 컬러 라인업이 한층 풍부해졌다. 여기에 아이코스는 다양한 액세서리와 스타일링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세븐일레븐 ‘매운맛 간편식’ 4종(왼쪽)과 GS25 ‘통토핑 삼각김밥’(오른쪽)./사진=각 사 제공


세븐일레븐이 군 마트(PX) 대표 상품으로 알려진 ‘맛다시’를 활용한 간편식 2종을 선보였다. ‘더커진맛다시참치마요삼각김밥’은 맛다시 소스로 양념한 밥에 김가루를 넣어 감칠맛을 강대화했으며 단무지와참치마요 토핑을 넣어 식감도 살렸다. ‘맛다시참치마요에그말이’는 김가루를 넣은 양념 밥에 부드러운 계란지단을 감싸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0일 삼양식품 ‘불닭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2종도 추가로 선보인다. ‘불닭토스트’는 달콤한 프렌치토스트에 매콤한 불닭 소스를 메인으로 구성했다. 불닭 소스에 버무린 닭갈비로 영양을 챙겼으며, 체다치즈와 양배추 샐러드도 함께 넣어 식감을 살렸다. ‘불닭양념닭강정’은 불닭 소스와 특제 양념 소스를 배합해 맵지만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웨지감자를 추가로 구성해 술안주나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25가 속재료를 밖으로 꺼내 토핑처럼 전면에 배치한 ‘통토핑 삼각김밥’ 시리즈를 선보인다. 기존 삼각김밥 속재료가 밥 안에 담겨 겉으로 보이지 않던 것과 달리 이번 상품은 토핑으로 올리거나 볶음밥 재료로 활용해 내용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속재료를 토핑으로 올리고 투명 포장을 적용해 직관적인 비주얼과 맛을 강조했다. 또한 비닐만 뜯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한 포장 형태를 적용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시리즈의 첫 상품은 ‘스팸참치마요 통토핑 삼각김밥’이다. 주먹밥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참치마요와 스팸을 동시에 올려 강화된 맛과 풍성한 토핑을 구성했다. GS25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9월 내 반숙간장, 계란전복, 문어주먹밥, 크랩게살볶음밥, XO새우볶음밥 등 차별화된 토핑 주먹밥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