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앳하트가 글로벌 '하트어택'에 제대로 시동을 걸었다.

앳하트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EP에 수록된 타이틀곡 '플롯 트위스트(Plot Twist)'와 '푸시 백(Push Back)' 댄스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해당 챌린지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12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 사진=타이탄콘텐츠 제공


무엇보다 앳하트를 위해 정상급 K-팝 대표 아티스트들이 대거 동참해 국내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댄스 챌린지에는 샤이니 키, 더보이즈 선우·에릭·제이콥·현재·큐, 레드벨벳 조이, 있지 예지,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산다라박, 아이브 가을, 권은비, 몬스타엑스 형원 등이 지원사격에 나서며 앳하트와 훈훈한 호흡을 자랑했다.

'플롯 트위스트' 댄스 챌린지는 파워풀한 군무 버전부터 간결한 포인트 안무 버전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버전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반면, '푸시 백' 댄스 챌린지는 밀고 당기는 모습을 형상화한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플롯 트위스트'와는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앳하트는 지난달 13일 첫 번째 EP '플롯 트위스트'를 발매했다. 이들은 데뷔와 동시에 할리우드 리포터, 롤링스톤, NME 등 해외 유수 매체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빌보드가 꼽은 '이달의 K-팝 루키'로 선정되며 전 세계 음악 시장 내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앳하트는 전 세계 음악 플랫폼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중국 4대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인 쿠거우 뮤직 한국 차트에서 '플롯 트위스트'로 1위에 올랐고 QQ뮤직 한국 차트, 넷이즈 한국 차트에도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앳하트는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앳하트의 데뷔곡 '플롯 트위스트' 음원은 누적 재생 수 1500만 회, 뮤직비디오 조회수 1500만 뷰를 동시에 돌파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