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 콘텐츠 쌍방향 소통 확장성 등 인정받아
[미디어펜=배소현 기자] SOOP에서 실시간 개그 토크쇼를 진행하는 ‘썰피소드’ 팀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에서 ‘미지의 바다상’를 수상했다.

   
▲ SOOP에서 실시간 개그 토크쇼를 진행하는 ‘썰피소드’ 팀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에서 ‘미지의 바다상’를 수상했다./사진=SOOP 제공


8일 SOOP에 따르면 개그맨 이원구·이광섭·조현민, 스트리머 김순지가 진행하는 ‘썰피소드’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11시 SOOP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앞서 ‘썰피소드’ 팀은 이번 제13회 BICF 개막식에 스페셜 온라인 공연으로 공식 초청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달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스트리머 양팡, 개그맨 이홍렬 등과 함께 BICF 특집 ‘썰피소드’ 라이브를 진행했으며, 약 3만 5000명의 유저들이 시청했다.

SOOP은 이번 ‘썰피소드’ 팀의 수상에 대해 "앞으로도 SOOP은 희극인 스트리머들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밀접한 소통을 통해 필요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OOP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e스포츠 리그인 ASL 16강이 이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첫 경기인 'e스포츠 리그 Google Play ASL 시즌 20 '16강A조는 디펜딩 챔피언 김민철과 차세대 테란으로 주목받는 황병영이 맞붙는다. 

4회 연속 우승을 차지한 강력한 저그 김민철의 강세가 여전히 예상되는 가운데 황병영이 김민철을 상대로 어떤 노림수를 꺼낼지가 주목된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다시 돌아온 불사조 김정우와 테란의 정석 유영진의 박빙의 경기가 예상된다.

16강 1, 2경기는 ‘녹아웃’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 최종전은 ‘녹아웃’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 중 추첨해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이번 ASL 시즌 20은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열린다. 
[미디어펜=배소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