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G 문샷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면접관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다.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단순한 답변을 넘어 인사, 표정, 자세 등이 인상을 판가름하게 되는데 이 중 외모는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YG 문샷이 면접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첫 번째로 직종불문,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연출은 필수다. 깔끔한 이미지를 좌지우지하는 요소인 피부연출은 매우 중요하다.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하는 두꺼운 화장보다는 잡티가 살짝 보여도 촉촉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문샷의 ‘페이스 퍼펙션 밤’은 고급 버터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피부 온기에 부드럽게 녹는 멜팅 밤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에 바르는 순간 보습막을 형성해 24시간 촉촉한 피부결로 완성시킴과 동시에 우수한 커버력을 가진 제품이다.

또한 에센셜 오일과 쉐어버터 그리고 카무카무 추출물을 함유시켜 기능성 기초제품과 같이 탄력,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제품을 T존과 U존에 얹어주면 더욱 화사한 연출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는 퍼스널컬러를 사용해 생기있는 립&블러셔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접 메이크업에선 자신의 퍼스널 컬러에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포인트다.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퍼스널 컬러를 찾기 위해서 다양한 색상의 믹스매치를 한다면 적절한 퍼스널 컬러를 찾을 수 있다. 입술라인이 또렷하면 촌스러워보일 수 있으니 입술 안쪽부터 그라데이션을 한다면 부담 없고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을 것.

노란피부라면 문샷 크림페인트 ‘103 스트로베리 젤라또’류의 코랄 컬러를, 흰 피부라면 ‘803 라즈베리 소르베’의 핑크 컬러 계열을 사용해보자.

멀티유즈가 가능한 문샷 크림페인트로 매트 8가지, 글로시 8가지 총16가지 색상을 다각도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크리미한 질감이지만 피부에 바르는 순간 파우더리하게 변하는 독특한 제형인 문샷의 첫 번째 대표 상품 크림페인트는 선명한 발색과 밀착력이 특징이다.

건조함이나 끈적임 없이 트랜디한 매트 립 표현을 해주며, 손가락 모양의 어플리케이터로 그라데이션 및 풀 컬러 조절이 가능하다.

퍼스널컬러를 사용한 메이크업과 촉촉한 피부표현으로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보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