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데이터 기반 스마트 플랫폼 사업 가속
[미디어펜=조태민 기자]HDC그룹은 2026년 1월 1일부로 그룹 인사를 통해 이준형 HDC랩스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 이준형 HDC랩스 대표이사./사진=HDC그룹
이준형 대표이사는 기술 혁신과 사업 고도화 전략을 중심으로 공간 AIoT 플랫폼을 강화하고,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시장 선도에 주력할 계획이다.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부동산 운영 데이터를 연계한 플랫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HDC랩스의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삼성전기와 LG그룹에서 사업 구조 고도화와 신사업 추진을 이끌며 기술 기반 사업 경험을 쌓았다. 이후 서브원에서는 구매·플랫폼·영업 부문을 총괄하며 조직 운영과 사업 확장을 주도하는 등 폭넓은 경영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준형 대표이사의 리더십 아래 HDC랩스는 디지털 혁신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기술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며 “AI·데이터 기반 공간 플랫폼 사업의 미래 가치를 실현하고,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DC랩스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계기로 AIoT 및 스마트 솔루션 기술 고도화, 데이터 기반 서비스 확장,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에 속도를 내며 HDC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미디어펜=조태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