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고이란 기자] LG유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포토링’의 무료 이미지를 제공한다. 포토링은 전화를 걸면 상대방의 착신화면에 나만의 인사말·이미지·동영상을 착신 화면에 표시해주는 VoLTE 특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9일 LG유플러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 인사에 유용한 포토링 전용 이미지를 무료로 배포해 고객들은 전화를 걸 때마다 쉽고 특별하게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연말을 맞아 나만의 인사말·이미지·동영상을 착신 화면에 표시해주는 VoLTE 특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포토링’의 무료 이미지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포토링의 동영상 표시 기능은 LG유플러스에서만 제공된다.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10~20대, 혹은 홍보를 원하는 30~40대 자영업자 및 영업 직장인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통신 3사간 VoLTE 통화 연동을 계기로 LG유플러스 고객들은 이제 HD급 고품질의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포토링 서비스와 같은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링은 U+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통화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경우 월정액 900원(VAT 포함 990원)에 사용할 수 있다. 또는 전화를 걸 때 통화 메뉴에서 포토링 서비스를 선택해 사용할 경우 건당 50원(VAT 포함 55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연말연시 포토링 무료 이미지 제공과 함께 이미지 포토링을 이벤트 번호(010-2233-3244)에 발신할 경우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순수우유 케이크(20명)와 순수우유 미니 케이크(200명)를 증정하는 행사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커뮤니케이션사업팀장은 “연말 평범한 감사 카드 대신 쉽고 개성 있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포토링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길 바라며 기획한 행사”라며 “고객들이 올 연말도 LG유플러스의 고품질 LTE 서비스와 함께 훈훈하고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