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밴드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이 일본 애니메이션 '도굴왕'의 오프닝 주제가 가창자로 발탁됐다.

17일 소속사 타마고 프로덕션에 따르면 QWER은 오는 7월 후지 TV, 간사이 TV 등을 통해 방송되는 일본 애니메이션 '도굴왕'의 오프닝 주제가 '쇼 다운(SHOW DOWN)'을 불렀다.

   
▲ 밴드 QWER. /사진=타마고프로덕션 제공


'도굴왕'은 동명의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전 세계를 뒤흔들 유물들의 출현과, 이를 차지하기 위한 도굴꾼들의 숨막히는 모험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천재적인 도굴꾼 서주헌이 유물의 힘으로 세계를 제패하며 진정한 '도굴왕'이 되어가는 대역전극의 서막을 스릴감 넘치게 그리며 K-판타지 웹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극찬을 받았다.

이 작품은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이후 애니메이션화를 결정한 흥행 기대작이다. 지난 해 8월 기준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영어권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QWER은 데뷔 후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OST 가창에 나섰다. 

전날 '도굴왕' PV 영상을 통해 '쇼 다운' 음원 일부가 공개됐다. QWER은 특유의 경쾌한 밴드 사운드 위에 청량한 보컬을 더해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멤버들은 "'도굴왕' 오프닝 주제가를 가창하게 돼 영광이다. QWER 이름으로 발매되는 첫 OST인 만큼, 멤버 모두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며 소중하게 작업에 임했다"며 "'도굴왕'의 이야기를 아신다면 가사 역시 더욱 흥미롭게 느끼실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QWER은 현재 아시아 8개 도시를 순회하는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QWER 첫 번째 월드투어 '록케이션(1ST WORLD TOUR 'ROCKATION')'을 진행 중이다. 앞서 QWER은 서울을 시작으로 미주 8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났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