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서비스, 튼튼한 하체·상상초월 정숙성 “반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새롭게 등장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차 EQ900가 본격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고 있다.

기존과 남다른 차량품질과 함께 5년간 특별 관리를 해주는 워런티 등 격이 다른 서비스로 플래그십 세단만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급차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는 포부다.

   
▲ 젊어진 EQ900 외관디자인/미디어펜DB

제네시스 EQ900을 구매한 고객은 EQ900만의 VIP 멤버십 서비스인 ‘아너스G(Honors G)’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제네시스 EQ900의 이 VIP맴버십 서비스는 ▲전용 상담센터 ‘아너스 G 컨시어지’ ▲차량관리 서비스 ‘아너스 G 인텔리전트 카 케어’ ▲라이프 케어 서비스 ‘아너스 G 인비테이션’ 등 총 세 가지의 대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아너스 G 컨시어지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되는 EQ900 고객만의 전용 상담센터로 차량 운행, 관리부터 라이프 스타일 케어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너스 G 인텔리전트 카 케어는 ‘출고 후 5년간 차량 무상 관리’를 기본으로 ▲5년 12만km 무상 보증(차체·일반부품 및 엔진·동력 전달계통 주요부품) ▲5년 소모품 교환(엔진 오일세트 7회, 브레이크 오일/패드 1회 등) ▲5년 블루링크 서비스 무상 제공(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실시간 길안내 서비스) ▲5년 홈투홈 서비스 무상 제공(7회) 등 국내 최고의 차량관리 서비스로 구성됐다.

또 아너스 G 인비테이션은 EQ900 고객들의 품격 있고 여유로운 여가를 위한 서비스로 제주도에 위치한 특1급 호텔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내에 ▲전용 체크인/아웃 및 버틀러 서비스 ▲전용 층 객실 제공(2박, 2인 조식 포함) ▲전용 라운지 서비스 ▲해비치 호텔 부대시설 및 해비치 C.C 골프 라운딩 할인 등의 ‘럭셔리 생활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차원이 다른 라이프 케어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아너스 G서비스 프로그램 이외에도 EQ900는 최첨단 편의사양을 엄선해 대거 적용하고 최상의 품직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의 외상의 편의 그 이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이 중 스마트 공조 시스템은 공조장치를 작동시키지 않고 있을 때에도 실내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농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쾌적한 실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 플래스십세단의 품격을 갖추고 있는 EQ900 인테리어 디자인/미디어펜DB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해 이동식 음악감상실과 같은 수준의 음향시스템을 제공하고 EQ900를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된 12.3인치 광시야각 정전식 터치 패널과 앞·뒷좌석 조그 다이얼로 조작 편의성을 더한 DIS 내비게이션으로 넓은 시야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뒷좌석 9.2인치 광시야각 모니터, 전후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외에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고스트 도어 클로징, 아웃사이드 미러 로고 패턴 퍼들 램프 등 다양한 고객 선호사양을 적용했다.

이런 EQ900의 고객반응은  빅데이터 분석결과 브랜드 기대감과 젊어진 이미지, 특별관리 서비스 등을 통해 75%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기존57.3세에서 55.1세로 젊어진 연령대와 7%p높아진 20%의 수입차보유고객의 이동은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EQ900를 직접 만나본 고객들은 승차감과 정숙성, 착좌감을 대표적인 특징으로 꼽고 있다. 특히 신개념 서스펜션인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ACS)'이 처음으로 적용하며 대형세단의 물렁이는 승차감과는 또 다른 세팅으로 국내 최적화된 승차감으로 호평 받고 있다.

   
▲ 플래스십세단 EQ900/미디어펜DB

이와 관련해 제네시스 승차감을 테스트해본 고객은 “편안한 승차감을 위해 너무 브드러웠던 대형세단의 서스펜션과 달리 적당한 세팅을 통해 출렁임은 크게 줄었고 조용한 정숙성과 함께 뒷좌석의 편안함이 상상이상 이다”며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