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500만 돌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 은 자사 공식블로그인 T월드 블로그(http://blog.sktworld.co.kr) 가 누적 방문자수 5백만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08년 6월 국내 최초로 ‘SKTstory’(http://sktstory.com)라는 기업 블로그를 선보이며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섰으며, 이후 스마트폰 시대가 본격화된 2010년 3월 ‘T월드 블로그’를 신설하고 고객들과 모바일 라이프를 주제로 소통하기 시작했다. 꾸준히 성장해 온 T월드 블로그는 올해 1월 SKTstory 블로그를 통합, SK텔레콤의 공식 기업블로그로서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누적방문자 500만명을 달성한 것이다.

T월드 블로그는 2010년 3월 22일 블로그 첫 콘텐츠를 발행한 이래 884일만에 누적 방문자 500만을 돌파했으며, 총 콘텐츠 수는 2,259건, 일 평균 콘텐츠 발행 수는 2.5건,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방문자 수는 53만명에 달한다.

T월드 블로그는 3천만명에 달하는 스마트폰 고객들에게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제조사 및 기종에 관계없이 휴대전화 단말기에 대해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블로그에서 리뷰를 진행한 스마트폰 관련 포스팅은 현재 300여건이 넘는데, 제품으로는 스마트폰이 36종, 태블릿PC가 7종에 달한다.

또한, 통신업계 최고의 블로그인 만큼 4G LTE 메뉴를 별도로 운영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 등 모든 스마트폰을 망라하는 것은 물론, 카메라 및 핸드폰 주변기기 등 모바일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명실공히 모바일 정보의 원스탑(One-Stop) 블로그로 자리매김 하였다.

블로그의 컨텐츠 또한 통신, 단말 및 모바일 관련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주요 컨텐츠로는 스마트폰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완전정복’,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추천 및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생활백서’, 스마트폰에 대한 엉뚱한 호기심을 실제 실험을 통해 보여주는 ‘T월드 실험실’, 웹툰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통신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T웹툰’, 인포그래픽을 통해 고객이 한눈에 정보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T그래픽’, IT 및 모바일 업계의 흐름과 핫이슈를 짚어주는 ‘T렌드리포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T월드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서는 SK텔레콤의 HD Voice CF에 출연 중인 전지현과 신하균을 인기가수 '형돈이와 대준이'가 패러디하는 영상 촬영현장을 소개하며 방문자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런던올림픽에 출전하여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수영선수 박태환, 펜싱 및 핸드볼 국가대표들의 소식도 전하는 등, 고객과 소셜미디어 유저들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데에 앞장섰다.

한편, SK텔레콤은 누적방문자수 500만 돌파를 기념하여 T월드 블로그 방문자를 대상으로 매일 50명씩 10일 동안 총 500명에게 축하 미니케익을 선물하는 대고객 감사 이벤트를 블로그(http://blog.sktworld.co.kr/2392)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박혜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실장은 “T월드 블로그는 스마트폰 시대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 라이프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 소통하는데 역점을 두어왔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소통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셜캠페인 등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