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경기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가 21일 ~23일까지 3일간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축제장에서 개최된다.
'함께해요 복숭아 향 가득한 장호원에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는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장호원 복숭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태)는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했다.
축제기간 행사장 일원에서는 복숭아 따기 체험행사를 비롯해 복숭아 품평회, 화채퍼포먼스, 학생사물놀이경연대회, 마라톤 대회와 족구 대회, 시민노래자랑, 각종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준비돼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특히 올 축제는 지난여름 지루하게 이어진 폭염과 연이어 불어 닥친 태풍을 이기고 탐스럽게 결실을 맺은 장호원 황도 복숭아를 만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진위는 "차별화된 문화행사와 민속행사, 그리고 각종 이벤트로 장호원 황도복숭아와 함께하는 신명나는 농산물 축제 한마당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개막일인 21일에는 식전공연에 이어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시 복숭아화채 무료 나눠주기 행사가 열린다.
오후 1시 경기학생 사물놀이 경연대회에 이어 오후6시 도전! 시민노래자랑과 품바 공연이 숨 가쁘게 펼쳐진다. 오후 9시 30분부터는 복숭아축제기념 영화상영도 예정되어 있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오전 9시부터 방문객 참여 게임으로 복숭아 빨리 먹기 등이 열리고, 복숭아 수건 물들이기와 부채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15시부터는 복숭아축제 팔씨름대회가 이어지고 오후 4시부터 복숭아문학상 시상과 경품행사가 열린다. 오후 6시 청소년 가요제에 이어 오후 9시 30분부터는 복숭아축제기념 영화가 상영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3일(일)에는 9시부터 제5회 이천시 햇사레 복숭아축제 족구대회와 마라톤대회가 개최되며, 오후 3시부터는 복숭아축제기념 농업인한마당행사와 라디오특집공개방송이 이어진다.
이날 행사는 오후 9시 폐막식을 갖고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