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9일 안산평생학습관에서 스마트폰활용교육 진행



[김성훈의 기획취재]스마트폰교육③,안산평생학습관 "인제 되네."







스마트폰 제대로 활용하여,


진정한 '모빌리언'으로


거듭나기 프로젝트


' 김기자가 간다~ '






지난 2일, 9일 안산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평생학습관(관장 김영건)에서 스마트폰 활용에 대한 강의가 본지의 김성훈 스마트폰전문기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이 날 자리한 30여명 남짓의 수강생들의 눈빛은 스마트폰활용에대한 궁금함을 너머 흡사 굶주림의 그 것이었다.


▲ '스마트폰 활용'에 대해쉬는 시간도 아껴가면서 열띤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그속에 녹아있는 스마트폰 강사 김성훈과 안산 평생학습관 수강생들의 모습.
(사진제보= 안은숙)


순서는 자연스러웠다. 앱에대한 설명부터 플레이스토어 이용법 등의 개략적인 설명에 하루를 투자하여 기초 지식을 탄탄히 하였고, 9일 소셜네트워크 (SNS)관련 카카오톡 및네이버 밴드(폐쇄형SNS)까지. 단 한사람의 낙오없이 모두 완주하였다.

앱이 실행이 안되는 고비때마다답답함과 짜증따위는 문제가 되지 않았다.수강생들 스스로 서로에게 힘 되어 주는 의기투합의 분위기와 강사의 그물망조력이 이유였다. 이항섭(72, 상록구 사1동)어르신은 "인제 되네."라는 짧막한소감과 함께 '소통'의 문화에 합류하였음을 알려 왔다.


지난해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은 67.6%로 세계1위 . 특히 세계 평균 보급률 14.8%보다 무려 4.6배나 높았다는 대목에서 제2, 제3의 이항섭어르신들의'소통 공동체 대열합류'는 머지않아 보인다.아니 '머지않아 보인다'가 아니라 그 속도는 단연코 LTE-A.



김성훈 스마트폰전문기자 / phonenews1@




[네이버 밴드: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소셜네트워크 문화의 한 종류. 지인들간의 묶음(밴드)으로서 '폐쇄형 SNS'로 불려 진다. 미국의 로그분석 전문기관 플러리(Flurry)에 따르면 앱 구동수 15억회를 기록 전세계 1위에 올랐다. 설명= 한국 스마트미디어 진흥원

[보급률 1위 :출처=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 2013.6.25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