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살이 통통하게 오른 게를 맛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왔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영덕 대게 축제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경북 영덕 강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영덕 대게는 껍질이 얇고 살이 많으며, 맛이 담백해 구미를 돋우는 명물로 유명하다.
|
|
|
▲ 롯데닷컴이 '축제의 맛' 매장에서 '영덕 대게 축제'와 함께 특산품을 소개한다. /롯데닷컴 |
대게는 우리나라 동해안 연안에서 많이 잡히는데, 그 중 영덕 대게는 갯벌과 모래가 적당히 섞인 서식환경에서 영양염류를 섭취해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해 특히 맛이 좋다.
이에 롯데닷컴이 '축제의 맛' 매장에서 '영덕 대게 축제'와 함께 특산품을 소개한다.
오는 10일까지 롯데닷컴이 선보이는 '영덕 대게 축제편'에서는 살이 꽉 찬 정도에 따라 엄격하게 선별된 프리미엄급 박달대게도 만날 수 있다.
박달대게는 제철을 맞아 살이 꽉 차오른 대게로, 유통과정을 최소화하여 생물로 배송되기 때문에 신선한 영덕 대게의 맛을 가정에서도 느낄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영덕 현지의 모습도 생생하게 소개한다. 영상에는 롯데닷컴의 생활팀 임진영MD가 아침에 갓 잡은 영덕 대게를 경매하는 현장, 직접 시식해보는 모습, 박달대게 인증 표식을 구분하는 법, 영덕의 바닷가 주변의 산책길로 유명한 '블루 로드' 등 영덕 시내 명소 곳곳을 자세히 안내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고객들은 롯데닷컴을 통해 현장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축제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롯데닷컴에서는 상품을 축제 현장에서보다 미리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D 추천 품목으로는 집게발에 박달대게 인증 표식이 붙어있는 '명품 활 박달대게 1호(14만9000원, 800~900g, 12.5~13cm)', 짭쪼름하게 감칠맛이 나는 '영덕 게살장 캔(6700원, 90g)', 순게 액기스를 농축해 만들어 각종 요리 밑간에 좋은 '영덕게 순국장(6280원, 420ml)' 등이 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