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로 똘똘 뭉친 노브랜드, 피코크 디저트 제품 입소문
[미디어펜=신진주 기자]최근 페이스북 등 SNS에서 "이마트 가면 꼭 사야하는 음식"이라는 제목으로 꿀팁 정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성비로 똘똘 뭉쳐 구매를 부르는 '이마트 꿀팁' 정보는 10~20세대 젊은층이 좋아하는 디저트류가 대부분이다. 

특히 이 게시물은 이마트가 홍보를 위해 올린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게재해 눈길을 끈다.

   
▲ 최근 페이스북 등 SNS에서 "이마트 가면 꼭 사야하는 음식"이라는 제목으로 꿀팁 정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페이스북 꿀팁 유용정보 페이지에 올라온 이마트 꿀팁 캡처


28일 업계에 따르면 SNS 등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마트 꿀팁 유용 정보에는 가성비가 좋은 이마트 음식들을 소개하고, 관련 정보와 가격 등이 담겨있다. 
관련 제품에는 노브랜드 초코칩 쿠키, 노브랜드 초콜릿, 노브랜드 달콤한 초코 아이스, 탤리스 녹차 아이스크림, 피코크 티라미수, 생크림 카스테라, 이마트 미니머핀, 피코크 다섯가지 치즈를 넣은 라자냐, 호로요이 등이 있다. 

이마트 꿀팁 유용정보는 14만명이 좋아요를 눌렀고 "오늘 이마트 가자", "이건 무조건 사야해" 등의 댓글이 16만개 이상이 남겨졌다. 

한 소비자는 "질소과자 등 과대 포장된 제품도 많은데, 이마트 식품은 일단 가격 대비 품질과 양이 마음에 든다"며 "특히 노브랜드 초콜릿은 집에 쟁여두고 먹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노브랜드 초콜릿, 이마트 생크림 카스텔라, 피코크 티라미슈 등이 '가성비 높은 이마트 상품', '이마트에서 꼭 사야하는 상품' 등으로 블로그, SNS 등에서 고객 스스로 이슈화되면서 온라인은 물론 매장에서 품절 리스트에 오르는 등 인기 상품 반열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노브랜드 상품, 피코크 상품 등 이마트 주요 상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입소문이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이슈화가 돼 최근 이마트몰 신장에도 도움이 됐다.

지난 1~2월 이마트몰은 모바일 이용이 많은 젊은층 고객 증가로 이마트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매출 비중 역시 절반 이상인 52.6%로 나타났다.

이마트 측은 TV광고, 모바일, SNS 등을 통한 소통을 더욱 강화해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층 고객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10-20대 고객층을 위한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 완구, 피규어 등의 상품을 늘려갈 계획이다. 

김예철 e커머스 총괄 상무는 "10~20대 고객은 이마트몰이 더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층인 만큼 향후 마케팅뿐만 아니라 젊은 층 니즈에 맞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온라인몰이 되는 것이 이마트몰의 목표"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