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방과후 지도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 과정 20종을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방과후 지도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 과정 20종을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한국교육진흥협회

기존 무료 수강과목이 22종목이었으나 이번에 20종목을 추가해 총 무료수강 과정을 42종목으로 늘어났다. 추가 지원되는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 과정은 심리상담사 분야에 집중됐다.

이번에 추가된 심리상담사 분야에는 학교 아동 폭력예방상담사 1급, 음악 미술 색채 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 등이 편성됐다. 방과후지도사 과정에는 방과후지도사 1급 자격증,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1급 자격증이, 또 교양과정에는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스피치지도사가 각각 추가로 오픈됐다.

협회 관계자는 "해당 민간 자격증은 총 6주(42일)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모든 과목에 대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수강 가능하다"며 "온라인과 모바일로 수업 수강이나 시험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강 방법은 한국교육진흥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 기재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누구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민간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처럼 정해진 시험일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수강 종료 후 개인적으로 바로 시험 및 자격증 취득에 도전 가능하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