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감사의 마음까지...실속있는 아웃도어 선물 추천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온다. 어린이날, 어버이 날, 부부의 날 등 가족에게 사랑과 감사를 표해야 하는 날들이 많은 만큼 자신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에 대한 고민이 많을 시기다.

최근 등산을 비롯해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기능성과 활동성이 좋은 아웃도어 제품은 실용적인 선물로 제격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아웃도어 선물을 소개한다.

   
▲ (좌상단부터 시계방향)네파 키즈 프라치쿠 패커블 방풍재킷, 네파 프리워크 비스포, 네파 듀로 프리모션 익스트림 짚업티셔츠, 라푸마 프레시라이트, 코오롱스포츠 삭스, 아이더 키즈 루안 2 재킷./ 각 사


올해는 ‘어린이 날’을 시작으로 황금 연휴 기간이 이어지는 만큼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자연의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을 계획하고 있는 젊은 부부들이 많을 터. 이런 캠핑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바로 일교차다. 도심과 다르게 산이나 근교에 위치한 캠핑지에서 가족과 밤까지 캠핑을 즐기다 보면 낮과 밤의 온도차가 심해 감기 걸리기 십상이다.

아이들과 어린이날 캠핑을 떠날 가족들에게는 어린이날 선물로 밤바람을 막아줄 키즈 방풍재킷을 추천한다.

네파 키즈 ‘프라치쿠 패커블 방풍재킷’은 휴대성이 뛰어나 캠핑장에서 아침·저녁으로 변덕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응하기 좋은 방풍재킷이다. 포켓 부분의 컬러 톤을 달리해 밝고 경쾌한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으로, 작은 부피로 휴대할 수 있는 패커블(packable) 시스템을 적용해 접어서도 보관이 가능해 캠핑시 챙겨가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아이더 키즈의 ‘루안 2’ 재킷은 스포티한 디자인의 바람막이 재킷으로 찬바람을 막아주는 2L 윈드 디펜더(WINDEFENER)소재를 적용해 변덕스러운 봄 날씨 체온 유지는 물론 황사나 각종 먼지 차단에 탁월하다. 가벼운 무게에 방풍, 투습 기능을 더해 쾌적한 활동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 키즈의 ‘BK 루도자켓’은 쌀쌀한 바람으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줄 산뜻한 색감이 돋보이는 사파리형 방풍 재킷이다. 넉넉한 아웃 포켓을 구성해 실용성을 살렸으며, 키즈의 감성이 돋보이는 비비드한 컬러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평소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시는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 날 선물로는 아웃도어 워킹화가 제격이다. 등산처럼 많이 걸어야 하는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장시간 걸어도 발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주는 신발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네파의 ‘프리워크’ 워킹화는 공기 순환을 통해 발의 열기를 식혀 봄,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워킹화다. 미드솔 측면 및 아웃솔 공기 구멍을 통해 공기가 지속적으로 순환 돼 열을 신속하게 방출하고, 쿠셔닝으로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가벼운 발수 코팅으로 무게를 가볍게 했으며, 스포츠카를 연상하게 하는 날렵한 디자인으로 발의 밀착감은 높이고 공기저항을 줄여 아웃도어 활동 시 가벼우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코오롱스포츠가 출시한 워킹화 ‘삭스’는 양말을 신은 것처럼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신발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발 모형인 ‘라스트’를 3D로 설계해 우리나라 고객들의 족형과 유사하게 입체적으로 제작했다. 바닥까지 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비와 눈 등의 변덕스러운 외부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쾌적적 활동을 할 수 있다.

5월에 둘이 하나 된다는 의미의 부부의 날에는 건강관리 차원에서 함께 운동을 즐기는 것도 좋다. 운동을 함께 즐기려는 부부에게는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티셔츠 제품을 배우자를 위한 선물로 추천한다.

네파 ‘프리모션’은 기능성 절개 라인이 근육을 받쳐줘 바른 자세 유지를 통한 피로도 감소 및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군이다. 등산을 비롯해 장시간의 아웃도어 활동시에도 기능성 절개라인이 근육을 잡아주고 척추를 펴줘 호흡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듀로 프리모션 익스트림 짚업티셔츠’는 몸판에 스트레치성이 좋은 멜란지 외관의 트리코트 소재와 솔리드 트리코트를 믹스해서 활동성이 좋고, 겨드랑이 부분에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다. 앞판에 은은한 톤온톤 컬러의 절개선으로 액티브한 느낌을 더했다.

라푸마의 ‘프레시라이트’는 속건성,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초경량 기능성 티셔츠다. 우수한 속건 기능으로 땀을 분산시켜 쾌적함을 유지해주고 초극세사 원단을 적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UPF(옷감의 자외선 차단 지수) 10~15 정도의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춰 야외활동 시 자외선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