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은 이미 꿈이 있는 소외계층 청소년의 음악재능을 키워주는 'KB청소년음악대학', 꿈을 실현하는데 상대적으로 소외 받고 있는 장애청소년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와 사회성 향상을 돕는 'KB희망캠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지도를 지원하는 'KB희망공부방', 청소년들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KB작은도서관', 민간기업 최초의 지역 아동복지사 교육훈련센터인 'KB국민은행 아카데미' 구축 등 청소년들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
|
▲ KB금융그룹은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금융 |
덧붙여 KB금융은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근로자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아시아 저개발국을 지원하는 '다문화'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다문화아동들에게 경제금융교육과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KB 레인보우 사랑캠프',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위한 한글교육과 사회적응을 도와주는 'KB 다정다감', 미래를 꿈꿀 기회를 제공하는 'KB 드림데이 캠프', KB의 주요 해외진출 국가인 아시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KB 희망자전거', 가난과 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시아 국가를 돕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KB 라온아띠' 등 다문화가정과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KB금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회봉사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계열사 임직원 1만 400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KB 금융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힌바 있다.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은 KB금융그룹 소속 모든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되새기고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더 큰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2010년부터 시행됐다.
KB금융은 지난 20일~21일에 걸쳐 용인 에버랜드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 200여명과 계열사 임직원 등 총 500여 명이 참여하는 'KB 레인보우 사랑캠프'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KB의 사회공헌 핵심 분야인 청소년‧다문화 가정에 경제금융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실시한 사회공헌활동이다.
각 계열사별 사회공헌 활동도 눈에 띈다.
국민은행은 영업점과 본부부서가 자체적으로 사회공헌의 날을 정해 지역복지시설 방문, 외국인근로자 무료 진료, 소외 지역 세탁과 급식 봉사활동 등 임직원 1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
|
▲ KB금융그룹 전 직원은 윤종규 회장(사진)의 지휘 아래 지난 한 해에만 38만 시간, 직원 1인당 평균 14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전 직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미디어펜 |
KB손해보험에서도 미혼모 아동 양육물품 지원과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KB희망 바자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카드는 다문화 아동과 청소년 캠핑문화 체험 지원, KB 사랑담은 쿠키 만들기, 독거노인 마음 잇는 봉사 등을 진행한다.
그 외 KB투자증권, KB생명보험, KB자산운용, KB캐피탈, KB저축은행, KB부동산신탁, KB인베스트먼트, KB신용정보, KB데이타시스템도 청소년 학습지도를 통한 꿈 드림 사업, 해외이주여성 민속촌 나들이, 효(孝) 드림 카네이션 전달과 한강시민공원 정화활동 등을 실시한다.
한편 KB금융그룹 전 직원은 지난 한 해에만 38만 시간, 직원 1인당 평균 14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전 직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국내 대표 금융그룹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가장 존경 받는 기업시민'을 목표로 진심과 최선을 다해 이웃에게 다가가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핵심 분야인 '청소년‧다문화'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KB만의 사회공헌 모델을 정립해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국민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건강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