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 기자]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이태리 요리 명문학교인 I.F.S.E.(Italian Food Style Education)에서 진행된 해외연수를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5일 전했다.

2009년부터 매년 하계방학마다 실시하고 있는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호텔외식조리학과,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지원자 15명이 참가하여 소수정예 연수과정으로 진행됐다.

   
▲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이태리 요리 명문학교인 I.F.S.E.(Italian Food Style Education)에서 진행된 해외연수를 성공리에 마무리 했다고 5일 전했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연수 프로그램으로는 이태리 전통 파스타, 뇨끼, 리조또 등의 '이태리 요리', 다양한 와인 테이스팅 실습이 진행되는 '피에몬테 와인 클래스', 그리시니, 포카치아 등의 '이태리 전통빵', 이태리 스타일의 '푸드스타일링', 이태리를 대표하는 커피기업 '라바짜 커피 클래스' 등의 정규 과정으로 진행됐다. 연수 참가자 전원에게 '디플로마(Diploma)'가 발급됐다.

또한, 별도 프로그램으로 이태리 식재료와 조리도구,주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마켓투어”, 최고급 이태리 코스요리를 직접 시식하는 “미쉘린 레스토랑 만찬”, “피에몬테 와인 클래스”, “토리노와이너리 견학”, “라바짜 커피바리스타 코스” 등 이태리 음식문화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1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배웠던 이태리 요리를 실제로 이태리에 가서 제대로 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다시 한 번 배우니 더욱 감회가 새로웠다. 또한 이태리 감성의 플레이팅과푸드스타일링 테크닉을 배워서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진행한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의 푸드전공 개설 교육기관으로서 하계방학에는 I.F.S.E. 해외연수를,동계방학에는 태국 블루엘리펀트(Blue Elephant) 황실요리 해외연수를 실시하여 차별화 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 관계자는 "학생들이 해외에서 직접적인 견문을 넓히고 이태리 현지 요리의 진수를 몸소 체험함으로써, 요리를 만들고 연출하는 테크니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세계의 음식문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푸드 비즈니스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