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
 |
|
▲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롯데렌터카 |
매년 10만 표본 이상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조사·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의 인지·이미지·애호도 등을 통한 현재 가치는 물론 사회적 책임 등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예측,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마트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렌터카와 함께 수령할 수 있는 ‘롯데스마트픽 서비스’와 렌터카 지점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혜택 쿠폰을 전송해주는 ‘스마트비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선도기업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20대 도입했으며 7~8월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롯데렌터카는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의인화한 신차장이라는 재치있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활용해 ‘신차 살 땐,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라는 주제로 초기 비용부담, 세금, 정비, 사고처리 등 걱정 없이 새 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면서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자갑 롯데렌탈 본부장은 “롯데렌터카가 8년 연속 KS-PBI 1위를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렌터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