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서비스 K쇼핑에서 T커머스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맛있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론칭했다.
|
|
|
▲ K쇼핑 T커머스 최초 쇼핑채널에서 드라마 본다./ K쇼핑 |
25일 K쇼핑에 따르면 이번 기획 프로그램은 업계 최초 T커머스와 컨텐츠의 결합으로, 상품 판매라는 홈쇼핑 고유의 역할을 넘어 고객들이 홈쇼핑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무료로 감상하는 한편, 드라마 속 제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다.
K쇼핑은 다음달 5일까지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 전편을 무료 제공하고 드라마 속 상품인 '이금기 소스' 론칭 세트 12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 상품은 무료 배송된다.
웹드라마 '출출한 여자 시즌2'는 이 시대 싱글라이프의 애환과 소소한 일상의 에피소드를 요리와 버무린 일명 푸드라마(foodrama)로, 먹방부터 간편한 요리법을 공개할 뿐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 1월 네이버 TV캐스트 첫 공개 후 일주일 만에 100만 재생수를 기록, 웹드라마 주간순위 1위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작품이다.
드라마를 감상하려면 올레TV·스카이라이프 20번 K쇼핑 채널에서 리모컨으로 우측의 웹드라마 메뉴를 선택한 후 보면 된다.
TV다시보기 및 영화를 선택하듯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리모컨으로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TV 이외에도 K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간 내 1회 이상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홍콩 3박4일 2인 여행권(3명), 몽크로스 24인치 캐리어(1명), 설화수 수율 선크림(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20명), 스타벅스 망고 패션후르츠(2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경로 K쇼핑 커머스마케팅본부장은 "쇼핑 채널에서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역발상을 통해 시청자들이 흥미를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KTH의 주력 사업인 컨텐츠 유통과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다양한 커머스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