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속속 진행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즐거운 여름이 돌아왔다. 게임업계가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즐거운 바캉스 분위기 연출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최근 다양한 모바일게임이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수영복' 코스튬을 비롯해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속속 진행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모바일 게임 RPG '콘(KON)'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코스튬 시스템 및교복, 수영복을 비롯해 가죽 소재의 의상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외에도 몬스터 길들이기, 마블 퓨처파이터 등 다양한 모바일게임에서 여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여름 휴가를 방해하는 훼방꾼 몬스터를 물리치는 이벤트도 연다. 게임 내 이벤트 지역에서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난이도에 따라 한계돌파 몬스터, 전설장비, 골드 등 풍성한 아이템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블 영웅들이 선보이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이용자들이 직접 선택한 출석 보상을 선물하는 여름맞이 이벤트를 실시하다. 전세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보상 패키지를 증정한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이 팩토리얼게임즈 개발작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RPG ‘로스트킹덤’에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콘텐츠 ▲여름 코스튬이 추가됐고 ▲검사 캐릭터의 외형이 아름답게 변경됐다. 

이를 통해 아름다움을 강조한 모습의 검사(슬레이어)를 만날 수 있다. 로스트킹덤 출시 이후 최초로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도 추가, 첫 코스튬으로는 시원한 여름을 연상시키는 수영복 의상이 각 캐릭터별로 1종씩 등록됐다.

넥슨은 RPG ‘히트(HIT)’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해변 테마’로 로비 배경을 변경하고, 수영복 콘셉트의 ‘바캉스 외형장비’도 추가했다.

로이게임즈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에 ‘비치웨어’ 콘셉트의 신규 의상 6종을 업데이트 했다.

비치웨어 의상은 남성 주인공 1명, 여성 주인공 3명, 수위 2명까지 모두 6명의 의상으로 구성됐다. 의상을 구매한 유저들은 각각의 캐릭터들을 무더위가 싹 달아나는 ‘시원한’ 비치웨어 의상으로 바꿔줄 수 있다.

비치웨어 의상 업데이트와 함께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여름 이벤트를 시작한다. 먼저 의상이 업데이트된 7월 22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약 보름간, 게임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