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31일 수요일인 오늘 날씨는 중부지방에 강한 바람과 함께 비까지 내리면서 하루 종일 쌀쌀한 날씨로 외출시 외투를 준비해나가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날씨 처럼 비 소식과 바람까지 강할 것으로 예측되는 때에는 바람막이 자켓이나 가디건 등 간단하게 걸칠 수 있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
|
▲ 여성 가디건./ZARA홈페이지 |
또 이런 외투 하나로 추위와 함께 패션센스까지 챙길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오늘 날씨는 중부지방이 대체로 흐리고 비(강수확률 60∼80%)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 영서지역의 오늘 날씨는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부지방 오늘 날씨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내륙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소나기(강수확률 60%)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오늘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전날보다 2∼5도 낮고 평년보다 3∼9도 낮을 전망이다.
오늘날씨 낮 최고기온은 18∼28도로 중부지방은 전날보다 낮고 남부지방은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전망이다.
오늘날씨 아침 최저기온은 14∼21도로 예측됐다.
오늘날씨처럼 대부분 내륙과 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며 강풍특보가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높은 날에는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날씨는 전 해상에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6.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이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동해안과 서해안, 울릉도, 독도는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니 안전 사고를 조심하고 저지대 침수 피해를 대비해야 한다.
오늘 같은 날씨에 하나쯤 필요한 가디건은 1890년대 초부터 영국에서 입기 시작한 것으로 일명 카디건 스웨터로 앞트임식 스웨터를 총칭한다.
일반적으로 V넥, 라운드 넥, 칼라달림, 무지, 무늬, 버튼 여밈, 지퍼 여밈 등 그 디자인은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카디건 넥이라고도 불리는 V넥의 평짜기 또는 이랑짜기로 이루어진 디자인이 대표적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