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전 세계의 지능형 로봇, 드론이 한자리에 모인다.
13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6 SEOULTECH 지능로봇대회'를 개최한다.
SEOULTECH 지능로봇대회는 매년 10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로봇행사인 '로보월드' 기간(10.12.~10.15.)에 개최하는 '국제로봇 콘테스트(IRC)'의 세부대회로서 세계 최대 휴머노이드·지능형 로봇대회이다.
국내외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SEOULTECH 지능로봇대회는 서울과기대가 주관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 ADBL사업단, ㈜로보티즈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대통령상·국무총리상·산업통상부 장관상 등 총 141개 시상이 이뤄진다.
또한 일본, 싱가폴, 홍콩 등 5개국 47명의 외국인 참가자가 본선 진출해 눈길을 끄는 이번 대회는 ▲휴머노이드 로봇 ▲지능형 씨름로봇 ▲지능형 창작로봇 ▲드론 ▲청소년 로봇 등 5개 분야 총 280팀 695명의 참가자가 출전하여 지난 8월 예선전을 통해 255팀 655명이 본선무대로 진출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드론 대회는 국내 최초로 펼쳐지는 지능형 자율비행 방식으로 진행하며, 우승자에게는 국무총리상이 수여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영석 서울과기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수는 "이번 2016 SeoulTech 지능로봇대회가 산업계에서는 로봇 개발자들 간의 기술교류의 장은 물론, 교육계에서는 로봇교육의 대중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