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슈퍼푸드 카카오닙스, 식물성 오메가-3의 보고 사차인치넛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비타민하우스는 슈퍼푸드인 카카오닙스와 사차인치넛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나무 열매의 씨앗인 카카오빈의 껍질을 제거하고 섭취에 용이하게 조각낸 것을 말한다.

초콜릿은 당도를 높이고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첨가물을 사용하고, 수많은 가공 단계를 거치게 된다. 하지만 카카오닙은 카카오빈 그대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소한의 공정만을 거친 초콜릿의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카카오닙스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카테킨)과 함께 단백질과 칼슘, 철분 등도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천연 카테킨은 녹차보다 약 201배 높은 함량을 자랑하고 있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및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하우스의 ‘카카오닙스’는 공정 및 포장 전 과정에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미국에서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100% 유기농 카카오빈만을 담았다.

비타민하우스 ‘사차인치넛’은 타 회사의 사차인치 오일이나 파우더와 차별화해 로스팅한 넛 형태로 출시했다. 사차인치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오메가 넛'으로 통한다.

비타민하우스 김상준 총괄운영본부장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슈퍼푸드 카카오닙스와 사차인치넛을 통해 건강한 2017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건강하고 믿을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게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