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채용 모집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2012년 기준 대졸 평균 초봉은 6,040만원, 초대졸 평균 초봉은 약 3,050만원 선에 달하기 때문이다.

17일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는 “‘한가닥’ 하는 인재를 찾습니다”라며 ‘2014년 신입상사공채 모집(신입,인턴)’ 공지를 올렸다.

   
▲ 사진출처=현대자동차 채용공고 캡처

현대자동차 채용 안내에 따르면 “현대차 신입 상사 공개채용을 통해 연중 상시로 본인의 입사지원서를 자유롭게 등록 및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신입 상사 공개채용이 진행 될 때 마다 SNS를 통해 수시로 채용 전형 오픈 소식을 알려드리겠다. ‘취업’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대학시절부터 적성에 맞는 직무를 주도적으로 고민하길 바라겠다”고 적었다.

자격 요건은 공인영어성적이 있는 사람, 4년제 대학 재학 중 혹은 휴학 졸업자다. 모집부문은 대졸신입과 인턴으로 나뉘어 있으며, 입사 가능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국가의 해외대학 졸업자는 제외이고, 남자의 경우에는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돼야 지원 가능하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12년 기준 대졸 평균 초봉이 6,040만원이며, 초대졸 평균 초봉은 약 3,05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연봉은 7,065만원이며, 최저 연봉은 4,469만원인 것으로 알려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채용 일정은 17일 오후 2시까지이며,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 1∼2차 면접, 신체검사로 이어진다.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 구매/부품 개발, 플랜트 기술, 플랜트 운영, 품질로 나뉜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신입 상시(대졸 및 인턴) 제도를 도입해 눈길을 끌었다. 모집부문은 대졸신입과 인턴으로 나뉘어 있으며, 입사 가능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현대자동차 채용 공고, 어서 지원 해야겠다”, “현대자동차 채용 공고, 홈페이지 접속이 힘들다”, “현대자동차 채용 공고, 합격하고싶다”, “현대자동차 채용 공고, 서둘러야겠다”, “현대자동차 채용 공고, 나도”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