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월드컵 트로피가 공개됐다. 월드컵 트로피는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 주최로 4~6일 국내에 방문했다.

코카-콜라사는 4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브라질 월드컵 선전을 기원하는 ‘FIFA 진품 월드컵 트로피’ 언론 공개 행사를 가졌다.

   
▲ 월드컵 트로피/코카-콜라 제공

행사에는 이창엽 한국 코카-콜라 대표이사,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1998프랑스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전 프랑스 대표 크리스티앙 카랑뵈 FIFA 홍보대사 등이 참석해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의 성공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했다.

홍명보 감독은 이날 브라질 월드컵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혀 화제가 됐다. 또 크리스티앙 카랑뵈 FIFA 홍보대사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해 눈길을 끌었다.

코카-콜라사가 진행하는 ‘2014 FIFA 월드컵 트로피투어’는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진품 트로피 관람 기회와 축구와 관련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월드컵 행사의 사전 관심 유도 및 전 세계인들의 축구에 대한 사랑을 증대시키고자 마련됐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이번 진품 트로피 방한 행사는 한국 국민들이 축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함께 나누며, 축구 역사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국민이 월드컵의 열기 속에서 열정과 짜릿함, 그리고 큰 행복을 느끼고, 아울러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국민적인 염원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