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 대국민 공개 투표 진행
총 10만5234명 참여, 6개 분야 크리에이터 10인 선정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유플러스는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 대국민 공개 투표에 선정된 최종 크리에이터 10인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콘텐츠 제작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 '방구석 아티스트' 첫 번째 공개투표에서 최종으로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이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아까운 재능을 방에서 혼자 즐기지 말고 전 국민에게 공개하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지난 5월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는데 총 147명의 '1인 크리에이터'가 지원했다"고 말했다.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페이지 방문자수는 14만4052명, 총 투표수는 10만5234표를 기록했다. 

'국민 프로듀서' 약 11만명의 지지를 받아 선정된 최종 크리에이터는 각 분야별로 △영상 분야의 '정광석' △힙합 분야의 '우현재' △싱어송라이터 분야의 '안아밴드' △전자음악 분야의 '필로독스' △디자인 분야의 '조비아', '씨제이로블루', '김선우' △아트제작 분야의 '워니존', '이수용', '돌고' 등 10인이다.
 
최종 10인에게는 소정의 활동 지원금과 작품 활동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 전시 및 공연,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 각각의 크리에이터들에게는 2개월 간 활동지원금, 명함이 제공되며 작품을 위한 창작지원금·전문기술·장비·인력도 지원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앞으로도 숨어있는 1인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 같은 참신한 행사를 기획해 고객 참여는 물론 1인 크리에이터 부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