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개월 만에 10만 가입자 달성…최근 1주일 1만 가입자 기록
[미디어펜=조우현 기자]KT는 인공지능 TV '기가지니'가 출시 5개월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기가지니는 KT가 오랜 시간 축적한 인공지능(AI) 노하우와 차별화된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시킨 인공지능 TV다. 그동안 국내외에서 출시된 AI 스피커가 음성 위주의 '청각'으로만 구현됐던 것에 비해 TV와 연동을 통해 '시청각' 기반의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전무가 29일 KT 광화문 사옥 기자실에서 '기가지니 10만 달성 의의 및 신규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최근에는 입소문을 타고 1주일에 1만 가입자를 기록하는 등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어 KT는 올해 안에 50만 가입자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기가지니의 장점은 TV 연동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는 점이다. 오디오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하만카돈과 제휴를 통해 음악 애호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TV, 음악 등 미디어 서비스와 함께 날씨, 교통, 일정관리 등 홈 비서 기능과 홈 IoT 제어, 영상·음성 통화 등 똑똑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전무는 "기가지니 10만 가입자 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에 파트너사들과 기가지니 관련 기술과 연구 공간을 공유한 것이 국내 AI 생태계가 보다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