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부터 적용...선택적 출퇴근 '플렉스타임제' 확대 시행
[미디어펜=최주영 기자]LG화학이 다음달 1일부터 새 직급체계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영환경 변화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고 수평적,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LG화학의 직급체계는 연구원을 포함한 사무직 직급을 기존의 ‘직위·연공’ 중심의 5단계 체계에서 ‘역할’에 따른 3단계 체계로 간소화한다. 이에 따라 사원 직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대리 직급은 ‘선임’, 과장·차장·부장 직급은 ‘책임’으로 전환한다.
 
또 젊고 능력 있는 인재의 발탁 기회를 늘리고, 팀장 직책 수행이 가능한 직급도 ‘책임’ 직급으로 확대해 조직 역동성을 높인다. 기존에는 차장부터 팀장 선임이 가능했다면 향후에는 과장부터 팀장 선임이 가능해진 셈이다.
 
LG화학은 역할, 성과 중심의 새로운 직급체계가 직원들의 성장 및 능력 발휘 기회를 확대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조직 내 활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사체계 개편과 함께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도 꾀한다.
 
LG화학은 다음달 1일부터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업무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일부 조직에서 시행 중인 ‘플렉스타임제(Flextime 제도)’를 확대한다. 하루에 8시간 근무하되 출근은 오전 7시∼10시, 퇴근은 오후 4시∼7시 사이에 선택할 수 있어 탄력적인 근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LG화학 김민환 CHO(최고인사책임자)는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통해 직원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