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자 80% 실사용 고객층 30~40대…절반가량 남성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모집에 8만 명 이상이 몰렸다고 2일 밝혔다. 

   
▲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모집에 8만 명 이상이 몰렸다고 2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응모자의 50%가 30대, 30%가 40대로, '코드제로 A9'을 실제로 사용하게 될 고객층이 대거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인 점도 생활가전 체험단 모집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상중심 타입의 무선 청소기이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은 이달 9일까지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코드제로 A9'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7월 17~19일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7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코드제로 A9'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기를 남기는 등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 전원에게 '코드제로 A9'을 준다. '베스트 사용기'를 남긴 3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도 선물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소비자들이 '코드제로 A9'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