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샤넬, 구찌 등 명품가방이나 명품시계에 대한 소비욕구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우수한 내구성, 최고급 소재, 남다른 디자인 등의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어 인기가 높은데다 여기에 타인에 대한 과시욕까지 더해져 국내 명품시장은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명품브랜드에선 갈수록 고가의 정책을 쓰고 있으며 2014년부터 200만원 이상의 명품가방에 개별소비세가 적용되기 시작해 고가의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입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명품의 수요를 노리고 가품의 유통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피해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안심하고 소비자들이 고가의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1억보증인증제를 도입한 오픈마켓이 있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명품전문 오픈마켓인 비아밀라노이다.

21일 업체 측에 따르면, 비아밀라노는 정품을 유통하는 판매자를 심사하여 해당 인증사업자에게 1억정품보증을 법적으로 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가품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막는 인증사업자 제도를 도입했다

이로서 법적으로 1억보증을 해주는 곳은 비아밀라노가 유일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한때 소비자들의 접속폭주로 인하여 서버가 다운되는 일까지 발생했다.

비아밀라노는 명품의 전문성과 오픈마켓의 장점을 결합한 곳으로, 현재 샤넬, 프라다, 구찌, 페레가모, 루이비통, 에르메스, 입생로랑, 지방시, 셀린느 등의 명품가방, 명품지갑, 명품시계 등 총 1만5000여 종에 이르는 제품들을 백화점 등 국내 오프라인보다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거품이 많은 백화점이나 시즌이 지난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오프라인 아웃렛과 달리 주기적으로 신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상품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탐색도구를 제공하는 등 상품 검색기능을 강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콘과 다양한 파인더 기능을 이용한 브랜드, 색상, 재질, 용도 등 디테일한 검색 시스템으로 다량의 상품 중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와 인기 브랜드를 쉽게 찾아주는 '탑 브랜드' 유행 상품과 기획전 등을 볼 수 있는 '테마쇼핑' 기능을 갖춰 쇼핑 만족도를 높였다. 각 제품마다 브랜드 히스토리를 함께 볼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 볼 점이다.

최근에는 중고명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비아밀라노에서는 중고명품까지 대량으로 판매자들이 공급하고 있는데 중고명품쇼핑몰 카테고리를 별도로 분리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색다른 중고명품사이트 의 쇼핑경험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연예인들이 자주 애용하는 가방 등 스타갤러리를 별도로 꾸며 트렌디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명품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이 명품브랜드와 유행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명품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비아밀라노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안전한 구매를 위해 사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는 방안으로 비아밀라노가 인증한 인증사업자로부터 제품을 구매한 후 가품으로 판명되면 구매금액의 200%를 보상하는 채무지급보증제도를 도입해 시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더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한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모두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