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약품·일반의약품 부문 각 3회씩 교육 진행
   
▲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7 하반기 의약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전문의약품(ETC)·일반의약품(OTC) 부문 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 19일 서울시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시작되는 ETC 제약마케팅 교육은 전문인력양성 과정으로 구성해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됐으며, 제약마케팅교육 전문업체 '지명'이 함께한다. 

10월 17일 같은 장소에서 시작되는 OTC 제약마케팅 교육은 커뮤니케이션과정 및 헬스케어 전략 커뮤니케이션 과정으로 구성, 각각 현직 OTC 마케팅 담당자들의 사례발표와 최신 트렌드에 맞는 헬스케어 마케팅 전략에 대해 교육하며 현대인재개발원이 함께한다.

협회 관계자는 "경력에 상관없이 새로운 마케팅 관점과 식견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제약마케팅교육 과정은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정원은 부문별 36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