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린과 이수가 오는 9월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수는 1981년 4월 생으로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백제예술대학교로 진학했으나 중퇴한 뒤 서울사이버대학교 디지털엔터테인먼트학과 과정을 졸업했다.

   
▲ 가수 린, 이수/ 사진=뉴시스

이수는 지난 2000년 그룹 문차일드로 데뷔했다. 지난 2001년 2집 후속곡 ‘태양은 가득히’가 대표적인 여름 노래로 사랑 받으며 점차 대중에게 알려졌다.

그룹 문차일드는 당시 앳된 얼굴의 멤버 구성으로 ‘꽃미남 밴드’란 평을 들었으나 저조한 인기와 멤버 허정민의 탈퇴로 기존 소속사를 떠나 엠씨더맥스를 결성했다.

그룹 엠씨더맥스에서 그는 ‘잠시만 안녕’, ‘사랑의 시’, ‘해바라기도 가끔 목이 아프죠’ 등 연이은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어 2008년에는 ‘I Am’이란 솔로 앨범을 내고 타이틀곡 ‘삐에로’로 활동했다.

그는 당시 작곡, 작사, 편곡, 세션까지 두루 섭렵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그러나 이수는 공익근무를 하고 있는 지난 2009년 초 인터넷 사이트에서 알게 된 미성년자와 3차례에 걸쳐 성매매를 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아 논란이 됐다.

당시 “성매수를 한 것은 사실이지만 상대방이 미성년자인 줄은 몰랐다” 고 주장한 이수는 2010년 5월 성매매 초범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재범방지교육 존스쿨 이수를 조건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이후 자숙의 시간을 보내던 중 지난해 4월 가수 린과의 열애 사실을 밝혔다.

한편 29일 일간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가수 린과 이수는 오는 9월 19일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백년가약을 맺는다.

이는 지난해 열애 사실을 공개한지 1년 만이며 3년 연애 끝에 웨딩마치를 울리게 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수 린 결혼, 결혼 축하합니다” “이수 린 결혼, 행복하게 사세요” “이수 린 결혼, 이수가 문차일드 멤버였구나” “이수 린 결혼, 엠씨더맥스 노래 완전 좋아했는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 신진주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