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시점 파악해 공기청정기·환풍기 등 IoT 기기 작동…실내 공기 쾌적 관리
공기질 상태 스마트폰 앱으로 한눈에 확인
[미디어펜=이해정 기자]LG유플러스는 실시간으로 집안 공기질을 측정하고 적절한 환기시점을 알려주는 'IoT 공기질알리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실내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온도, 습도 정보를 1분단위로 측정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4단계로 점수화해 표시해준다. 앱의 측정결과값을 누르면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측정기기 상단의 LED표시등에서도 공기질 상태단계를 색상으로 구분해 나타낸다.

특히 LG전자 센서솔루션연구소가 개발한 지능형 알고리즘이 적용돼 있어 측정 정확도가 매우 뛰어나다. 무게는 188g으로 가볍고 크기도 작아 이동과 비치가 간편하다.

   
▲ 사진은 IoT 공기질알리미와 연동된 어플리케이션으로 실내 공기질 상태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상품 출시에 앞서 고객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녀가 있는 가구의 공기질 측정기 관심도가 80% 이상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상품 개발단계부터 '적절한 환기시점 파악', '실제 거주공간의 실내외 공기질 비교'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만큼, 제품이 어린 자녀를 둔 부모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oT 공기질알리미는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이나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기기를 단독으로 구매할 시 통신사와 상관없이 월 이용요금은 4339원(3년 약정 기준, 서비스 이용료와 기기 할부금 합계)이다.

패키지 요금제인 '모두담아IoT'나 '골라담아IoT'를 선택해 3년 약정으로 가입하면 단말기 가격 전액을 할인받을 수 있다.

조동우 LG유플러스 IoT마케팅담당은 "(제품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언제 환기 시킬지 알려주는 실내공기 관리수단으로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측정 정확도를 높인데다 제품 가격이나 이용요금 역시 타사 대비 저렴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