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참석한 방중 행사에서 중국인 경호원들이 한국 기자들을 제지하다가 집단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코트라(KOTRA)는 17일 유감을 표명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코트라는 이날 폭행 사건과 관련해 '유감표명 및 환자 조속한 쾌유 기원'이라는 보도자료를 내고 "수사결과에 따라 피해 보상 등 필요한 법적 대응을 해나갈 계획"이라며 책임을 지겠다는 뜻을 밝혔다.

코트라는 이날 "행사 주관기관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본사 차원에서 사고수습대책반을 운영해 조사 중"이라며 "불의의 사고로 부상을 당한 기자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트라는 "중국 당국의 수사가 조속히 마무리돼 진상이 규명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사건으로 인해 국빈방문의 성과와 양국 관계자들의 노력이 퇴색되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인 코트라가 주관사가 되어 개최한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에서 우리나라 사진기자 2명이 현지 중국인 경호원들에게 폭행당하면서 일어났다.

   
▲ 방중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참석한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에서 중국인 경호원들이 한국 기자들을 제지하다가 집단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