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미 시애틀서 대형 열차사고 발생…최소 6명 사망‧77명 부상
온라인뉴스팀 기자
2017-12-19 09:17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미국 시애틀에서 열차가 탈선하는 대형사고가 발생했다.


연합뉴스는 CNN 등 외신보도를 인용하며 18일 오전 7시 45분(현지시각)경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남부에서 암트랙 열차가 탈선해 고속도로로 추락하는 대형 열차 사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뉴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사고로 최소한 6명이 사망했고 77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부상자 중 약 10명이 중상자여서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워싱턴주 교통국은 이날 트위터 계정을 통해 “시애틀 남쪽 64㎞ 지점인 듀폰에서 암트랙 501 열차가 시속 79마일(127㎞)의 구간을 달리던 도중 여러 칸의 열차가 선로를 이탈하면서 최소한 한 칸이 5번 인터스테이트(주간·州間) 고속도로 위로 떨어졌다”고 밝혔다.


CNN에 따르면 열차 한 칸이 고속도로 위 다리에서 떨어져 매달려 있는 장면이 현장 목격자들에 의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돼 SNS를 통해 빠르게 공유되기도 했다.


피어스카운티 경찰국 대변인 에드 트로이어는 “열차가 고속도로 위 다리에서 추락하면서 고속도로를 달리던 5대의 승용차와 2대의 트럭이 충돌 사고를 일으켰다”면서 “도로 위의 운전자들은 부상을 입었지만, 사망자는 없으며 모든 사망자는 기차에 타고 있던 승객”이라고 발표했다.


사고 발생 후 몇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추락한 열차 한 칸은 고속도로 다리 위에 매달려 있는 상태로 알려졌다. 추락한 열차 안에 승객이 남아있을 가능성마저 잔존한 상태라 구조대원들이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


워싱턴주 시애틀과 오리건주 포틀랜드를 운행하는 이 열차는 기관차를 포함해 총 14칸으로, 당시 열차에는 78명의 승객과 5명의 승무원이 탑승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1971년 설립된 암트랙(전미여객철도공사)은 미국 전역의 여객 철도 운송을 담당하는 준공영 기업이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