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아이언2, "단언컨데 최고 걸작"?...추가된 스펙과 기능 보니 '눈이 번쩍'

팬택이 "최고의 걸작"이라고 자찬한 '베가아이언2'의 스펙과 기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팬택은 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베가 아이언2(VEGA IRON2)’를 공개했다. 이준우 대표는 이 자리에서 “‘베가 아이언2’는 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와 자부심을 제공하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말했다.

   
▲ 팬택이 8일 상반기 최고 야심작 '베가아이언2'를 공개했다./사진=팬택

이 대표는 이어 "팬택의 가치와 지향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베가 아이언2를 통해 신뢰와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팬택은 현재 2차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작업)에 들어갔다. ‘베가아이언2’는 팬택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다.

우선 '베가아이언2'는 테두리가 끊김없이 하나의 금형으로 이어져 메탈 특유의 세련미와 강인함을 강조한 것이 눈길을 끈다. 테두리에 사용자의 이름이나 원하는 문자를 새겨주는 '시그니처' 서비스도 제공된다.

'베가아이언2'의 화면은 5.3인치로 전작 5인치보다 커졌다.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색표현력을 강화했다.

스마트폰 두뇌 격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01(2.3GHz 쿼드코어)로 교체해 처리 성능을 높였다.

'베가아이언2'는 3기가바이트(GB) 램, 32GB 저장공간, 전면 1300만·후면 21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특히 배터리는 업계 최대 용량인 3220밀리암페어아워(mAh) 급이다.

'베가아이언2'의 색상은 크게 블랙과 화이트 2종류. 블랙 계열에는 메탈 커팅 공법으로 골드컷·레드컷· 실버컷, 화이트 계열에는 샴페인 골드·로즈 핑크·샤이니 실버 등 모두 6가지로 세분화했다.

가장 관심거리인 출고가는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갤럭시 S5를 86만6800원에 선보였기 때문에 '베가아이언2' 역시 경쟁제품인 갤럭시S5에 비해 가격경쟁력을 갖는 수준에서 출고가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베가아이언2'의 출고가사 80만원 초반에서 결정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베가아이언2' 스펙을 접한 네티즌들은 "베가아이언2 스펙, 정말 괜찮네"  "베가아이언2 스펙, 진짜 갖고 싶다" "베가아이언2, 출고가는 얼마나 할까"  "베가아이언2, 저 스펙에 가격만 괜찮으면 정말 대박나겠다"  "베가아이언2, 외관도 너무 예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