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LG전자, 이란에 'LG 어린이 과학관' 개관
전기자동차 레이싱 게임, 로봇청소기 축구 게임 등 체험 공간 마련
49인치 LCD 디스플레이 56대로 만든 사이니지 월, 관람객 기대감↑
조우현 기자
2018-01-05 10:00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현지시간 4일 이란 테헤란에 'LG 어린이 과학관'을 개관했다.


이날 과학관 오픈 행사에는 김승호 주이란한국대사, 아민 아레프니아 테헤란 외무부시장, LG전자 이란법인장 안득수 상무 등 약 120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과학관 입구에 3면의 벽을 49인치 LCD 디스플레이 56대로 뒤덮은 사이니지 월을 설치했다. 사이니지는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과학관의 여러 전시관들을 소개하며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높여준다.


또 과학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인체, 집, 도시, 지구 등과 관련된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스튜디오에서 밀림이나 해저를 탐험하고 ▲모니터와 자동차 핸들이 설치된 모형 전기자동차에 탑승해 레이싱 게임을 즐기고 ▲로봇청소기로 축구 게임을 하고 ▲로봇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다. 또, 전문 배우들이 진행하는 과학 실험 공연을 통해 생활 속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과학관은 테헤란의 북 가든에 있다. 이곳은 중동 최대의 오프라인 서점이자 종합문화시설이며 약 6만5000㎡ 규모에 영화관, 강의실, 독서실 등의 문화공간은 물론 식당 등의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LG전자는 매월 7만명이 북 가든을 방문하고 있어 과학관이 이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득수 LG전자 이란법인장(상무)은 "과학관이 이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과학의 꿈을 키우도록 도울 것"이라며 "이란에서 교육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LG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이란에서 판매하는 올레드 TV, 울트라 HD TV, 휴대폰,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에어컨 등은 현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란은 석유, 천연가스 등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자원 강국으로 성장 잠재력과 구매력이 높다.



오늘의 인기기사


PC버전
© 미디어펜 Corp.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