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일본 수도권에서 진도 4의 흔들림이 관측되는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전 0시54분 수도권 지바(千葉)현 북서부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원의 깊이는 80㎞로 지진해일(쓰나미)의 우려는 없었다.

이 지진으로 도쿄도 주오(中央)구, 미나토(港)구, 가나가와(神奈川)구, 시부야(澁谷)구와 가나가와(神奈川)현 요코하마(橫浜)시, 가와사키(川崎)시 등에서 진도 4가 관측됐다.

5일 밤~6일 아침 사이에는 이외에도 일본 혼슈(本州)에서만 규모 4급 지진이 두차례나 더 발생했다. 시즈오카(靜岡)현 이즈(伊豆)반도 앞 바다에서는 6일 오전 4시38분과 오전 5시48분에 각각 규모 4.4와 4.6의 지진이 잇따라 발생했다.

한편 기상청은 전날 오전 우연히 거의 동시에 발생한 2개의 지진을 같은 지진으로 보고 긴급지진속보를 잘못 발표했다.

오전 11시 2분에 3초 간격으로 동해 인접지인 이시카와(石川)현과 여기서 350㎞ 떨어진 수도권 이바라키(茨城)현에서 각각 규모 4.4와 3.9의 지진이 발생했는데, 이를 1개의 지진으로 본 것이다.

이 때문에 더 심한 지진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때 내는 긴급지진속보를 발표하고 규모 5강(强)의 지진이 예상된다고 알렸지만, 두 지진 모두 흔들림 수준은 진도 1~3 수준에 그쳤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