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봉 제작 체험 및 입장권·노우볼 등 선물 증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그룹이 평창동계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다문화 가정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불꽃클래스' 수업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와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 위치한 지구촌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올림픽의 기원과 역사를 설명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의 의미와 종목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화가 개발한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서 사용되는 성화봉을 직접 만져보고, 장난감 블록으로 나만의 성화봉을 제작하는 체험도 함께했다. 

아울러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입장권과 마스코트 스노우볼 등 선물을 증정했다.

   
▲ 8일 오전 서울 구로구 지구촌지역아동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찾아가는 불꽃클래스' 수업에 참여, 장난감 블록으로 성화봉 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한화그룹


찾아가는 불꽃클래스는 '모두가 하나 되어 만드는 꺼지지 않는 불꽃'이란 주제로 한화와 조직위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부터 시작했으며 국립맹학교·인천 백령초등학교·거제 일운초등학교 등 다문화 센터·장애학교·DMZ에 위치한 학교 등 7개 학교 및 교육박람회 등 총 14회에 걸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2018 평창 대회에 초대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2018 평창 대회를 열심히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수업에 함께 참여한 지구촌지역아동센터 조은주 생활복지사는 "다문화 아동들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던 올림픽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문화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준 한화와 조직위 측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티켓 구매 및 기증·성화봉 제작·불꽃축제 지원 등 적극적인 후원과 붐업에 나서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